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MTS 들어가서 계좌를 개설하려다 보니 예전에 연금저축 계좌가 있었고 IRP도 만들어 놓았던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본 개념도 없이 유튜브에서 보고 세제 혜택을 받으려면 해야한다고 해서 12월에 무작정 개설만 하니, 이게 맞는지에 대한 의문과 불확실성 때문에 그 다음해 부터 다시 멈추고 공부를 하자고 생각한지 5년이 흘렀네요

그동안 불안해 하며, 어떻게 무엇을 준비하지 라는 생각이였는데 저번주 너나위님 강의 이후 광화문금융러님의 강의를 듣고 보니, 기본 개념들도 알게 되면서 불안함이 줄어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알게 되는 기초 지식들(NAV 등)이 쌓이니, 그동안 기사나 소문만 듣고 주식을 사서 마이너스 손실을 만들었던 제 자신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투자가 아닌 투기를  했습니다.

특히 S&P500과 같은 ETF가 장기간 꾸준히 투자 했을때는 왜 강남 아파트 같은 주식 투자인지 과거 자료를 근거로 비교 설명해 주셨을 때는 머리를 한대 맞은 것 같은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배움의 기쁨, 지식의 기쁨 이건 벌써 저를 부자로 만들어 주는것 같습니다.

 

워낙에 주식, 재테크 지식이 없던 터라 힌번의 강의로는 세금 절세 혜택을 주는 연금저축계좌, IRP, ISA 계좌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한번 더 보면서 다시 생각하고, 실제로 내 소득과 세금을 계산해 보며 실천하려고 합니다. 

다시 봐도 모르겠다 해도 예시로 주신 연금저축 50만원, ISA 25만원 선에서 매월 투자하라고 하신 말씀대로 제 계획 안에서 비율을 조정하여 투자를 해볼 생각 입니다. (월부 강의를 들으면서, 신용카드를 끊고 사용하지 않으면서 이번달과 다음달까지는 여유돈이 생기지 않아, 통장쪼개기의 분배방식대로의 납입은 할 수 없지만 이번주 내에 소액이라도 연금저축 계좌에서 투자를 시도를 해보려 합니다.)

2강까지 들으면서 목표는 신용카드에서 벗어나 베타 투자를 시작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댓글


쟝쟝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