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마감임박]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안녕하세요, 내마중 15기 5르는 집, 2게 내집이죠 케밥입니다.
이번 2주차 강의는 “나만 알고 싶은 내집마련 성공공식, 서울수도권에서 내집마련 잘하는법” 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작년 실전준비반 때 처음으로 임장보고서 쓰는법을 알려주신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께서 해당 강의를 해주셨는데, 그 때 당시에 상당히 마음에 터칭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 그 말씀이 강의 수강 전에 떠올랐습니다.
의심하지말고, 비교하지말고, 조급하지말자!!
이 말씀이 지난 수개월 동안 지치고 힘든 상황을 많이 이기게 해주셔서 지금 이렇게나마 감사하다는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이번 강의는 크게 2가지 주제와 질문으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완벽한 전략
서울 수도권 내집마련 잘하는 법
상기 2개의 주제로 정말 많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강의를 진행하실 때마다 말씀하시는 단지들이 제가 실제로 가보고 가치를 평가해봤던 단지들이 많이 보여서 반가웠고, 그만큼 제가 지난 시간동안 앞마당을 열심히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으로 한편으로 마음이 많이 뿌듯했습니다.
“기준을 알고만 있는것이 아니라, 적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해요”
강의 초반에 말씀해주신 사항이 있는데,
여러분 기준 잘 알죠? 근데 기준 알면 뭐해요? 적용을 해봐야죠
그 기준을 적용할 줄 모르면 안된다고 말씀하신 게 좀 많이 와 닿았습니다.
기준을 몰라서 실패하는 사례를 듣고, 기준을 알고 접근해야 잃지않는 투자를 하겠구나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기준을 적용해서 지역별로 거주 선택 기준과 입지 가치를 판단해보고, 비교평가를 통해서 장점이 더 많은 것을 사면 성공하는데, 이게 왜이렇게 어렵고 안되는지 아무래도 저의 심리가 많이 작용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마저도 또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부동산을 기준으로 보면 이해가 되고 답이 나오는데, 자꾸 심리가 들어가서 그래요” 라고요.. ㅎㅎㅎ
이 것에 대한 사례를 좀 제대로 겪었는데, 이번달 임장지인 관악구 단지 가치를 판단할 때, 입지가치 잘 판단하고 제일 좋을 것 같은 ㄷㅅ 단지를 1등으로 하고 생각하고 있다가, 마지막에 단지 건물색깔 하나가 자꾸 눈에 거슬려서 2등으로 뽑았단 ㄱㅇㄷㄹㅌㅇ을 1등 줬는데, 말씀하시 내용을 듣고나서
“아이구야…이게 심리가 들어갔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 의미없는 것이지만, 1등의 대한 생각이 같았으면 엄청 뿌듯했을 것 같았는데 아쉬웠지만 틀려봐야 알기때문에 나름 소소한 재미를 느꼈던 시간이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서 BM하고 싶었던 내용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
사실 요즘에 투자물건을 계속 보러 다니면서, 어떻게 깎지? 어떻게하면 네고를 할 수 있지? 어떤전략이 좋지?
여러모로 생각을 했었고 실제로 부동산 사장님들과 네고를 해볼 때는 그냥 제사정, 내가 원하는 바만 고집한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아주 귀중한 전략을 알려주셔 꼭 유용하게 써보고 싶습니다.
어쩌면 저부분이 제일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게 아닌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꼭 적용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온라인 강의로라도 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가웠고, 올한해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같이 성장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강의 완강에 후기까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배운대로 행동하고 계시네요. 1년안에 투자를 하라고 강조하시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케밥님, 1호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