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반 원씽/아주작은습관의힘 독서 후기[열중반33기 52조한09]

  • 23.11.26


STEP1. 책의 개요

책의 내용은 간단하다. 책의 제일 첫 머리에 나온 글귀가 이 책의 모든 것을 말해 준다.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간, 두 마리 모두 놓치게 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정하고 그에 따라 삶을 살아가라는 내용이다.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10.17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우선순위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모든 것이 중요하고 어느 하나라도 지금 이 순간 뒤쳐져서는 안 된다는 의식이 언젠가부터 생겨났다. 하지만 탁월함은 ‘단 하나’에 집중해서 성과를 내는 것에서부터 나온다. 내 인생에서 지금 의미 있는 ‘하나’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일에서 우선순위를 가지고 적절히 에너지를 분배해야 한다.


[Chapter1. 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작업전환 #집중력

한 번에 여러 일을 하는 멀티태스킹이 효율적이란 말은 허상이다. 이는 삶에서도 적용된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하려고 하면 그 중 하나도 잘하지 못한다. 여러 일을 하려면 반드시 작업전환의 시간이 필요한데, 이는 집중력을 흐트러뜨린다. 따라서 어느 하나에 충분히 집중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알아내고 그 일에 전념해야 한다.


[Chapter1. 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의 수명 #우선순위

우리는 의지만 있으면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의지력은 수명이 있다. 머리를 많이 쓸수록 정신력은 떨어진다. 당연하다.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의지력이 바닥나면 기본값 조건에 의해 판단하게 되고 이는 평균적 결과를 가지고 온다. 따라서 의지력도 관리가 필요하고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목실감시금부를 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게 ‘투자’라고 막연히 생각했지만 정작 하루하루는 여러가지 해야할 일들을 하느라 하나에 집중하지 못했다는 걸 깨달았다. 또, 지금 내게 가장 중요한 것 단 하나의 일, 그것이 무엇인지 아직 제대로 정의 내리지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 않으면 아직 몰입의 단계에 들어서지는 못한 것 같다. 단 하나의 일을 정하고도 수없는 유혹에 굴복하고 있는 것 같다.

2. 위대함을 추구하다보면 혼란은 반드시 일어난다. 고 책에서 말했는데, 단 하나를 정했다고 하더라고 큰 일을 꿈꾸다 보면 혼란은 반드시 오는 것이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됐다. 조금은 안심이 됐다.

3. 성공은 모든 것을 다 하는 것에서 오는 것도 아니고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오는 것도 아니다. 내가 정한 단 하나의 방향을 지키며 거기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면 된다는 것이다. 월부에서도 똑같은 얘기를 했다. 다시금 깨달았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하루하루 하나의 원씽을 정해서 어디든지 게시하고, 실천할 것

2. 멀티태스킹을 하지 말 것. 특히 강의/임보 등 투자활동 할 때 핸드폰X

3. 의지력의 피크시간을 활용하자. 저녁 먹기 전에 원씽 할 것.

4. ‘아주작은습관의힘’에서 나온 것처럼 일단 쉽게 시작할 것. 하루1번 플랭크 1분.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삶을 즐겨라. 두려워하지 말고 온전히 살아라. 목적의식을 가지고, 거기에 모든 걸 바치고, 절대 포기하지 마라.

하루에 네 시간을 따로 정해 두어라. 솔직히 말해 그게 최소 권장 시간이다. 시간을 늘릴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게 좋다.


댓글


찐대지
23. 11. 26. 23:44

한 님의 원씽을 응원드려요 ~^^ 완독 고생하셨습니다. ~

흰머리수리
23. 12. 01. 10:53

BM이 멋지시네요 응원합니다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