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중급반 15기 42조 익다] 2주차 조모임후기 [나만의 1채 5지게 찾아낼 우린 멱살잡는 42조]

오늘 조모임을 하면서
모두가 각자의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끝까지 해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때로는 지치고, 막막하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는 것이 참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붙잡아 주고, 응원하며 달려가고 있다는 것이 정말 큰 힘이 된 하루였습니다
 


1주차 과제를 하며) 함께하는 힘으로 한 걸음 더!!

 

💙 순리님 

애기가 아픈데도 단임을 가야 했고, 과제도 해야 했고,
아이의 천식으로 몸도 마음도 힘든 상황에서도 끝까지 단임을 가고, 강의도 1등으로 듣고, 과제까지 마무리하신 모습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애기가 아픈 상황에서 마음이 계속 쓰이셨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일을 끝까지 해내신 스스로를 꼭 칭찬해 주세요.
2시간밖에 자지 못한 상태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신 것 자체가 대단한 일입니다.
순리님, 그 끈기와 열정이라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내실 수 있을 거예요!

 

💙 졸꾸님 

시세를 따는 과정이 단순 반복 작업처럼 느껴져서 힘들었지만,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는 걸 받아들이고 끝까지 해내신 점이 정말 멋지세요.
혼난(?) 느낌이 든다고도 하셨지만 결국 성장을 위한 과정이라는 걸 인정하고 나아가려는 태도가 너무 훌륭하십니다.
그 말이 결국 도움이 되었고, 받아들이고 나아가려는 마음이 참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순리님을 보고 수면 시간을 줄여야겠다고 다짐한 순간도 너무 재밌었어요ㅋㅋ
서로가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조 분위기, 너무 좋습니다!

 

💙 하하님 

푸버리지 시세를 레버리지해서 스스로 충분히 분석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고 하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끝까지 완수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로 다짐하신 점이 정말 멋지세요.

이제부터 시세를 더 집중해서 따고, 임보까지 완성하겠다는 다짐을 하셨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한 걸음 더 성장하고 계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짐 자체가 굉장히 값진 것이니까요.
하하님, 앞으로 더 멋진 성장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 아일린님 

임장을 다녀온 후 많이 지치셨을 텐데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의와 과제를 끝까지 따라가려 노력하신 것 자체가 정말 대단하세요.
지금 임보를 손 놓았다고 걱정하셨지만, 조금 늦어도 괜찮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이미 열심히 해오셨고, 한 걸음씩 나아가고 계시니까요.
조금 힘들 때는 숨을 고르면서, 다시 시작할 힘을 모으는 것도 충분히 의미 있는 과정입니다.
너무 스스로를 다그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ㅎㅎ

 

💙 망토할매님

1주차를 진행하면서 마음이 살짝 흔들렸다고 하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료주의를 지키며 300세대 이상 단지를 리스트업하신 것 너무 멋지십니다.
마음이 뜨는 걸 붙잡고 끝까지 완강하고 마무리했다는 점도요!
흔들릴 수 있지만, 그걸 다시 잡고 나아가는 것 자체가 정말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망토할매님, 충분히 잘하고 계십니다. 자신을 꼭 칭찬해주세요.

 

💙 6시내고양이님

임장을 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저와 통화하며
지난달 임장을 활용해 과제를 진행하는 아이디어로 대안을 찾아 과제를 해결하려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라 힘들었다고 하셨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결 방법을 찾아내고 실행하셨다는 점이 정말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조원분들의 멱살(!) 덕분에 함께 나아갈 수 있었다는 말씀에서,
함께하는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고양이님도 분명 누군가에게 그런 멱살(!)을 잡아주고 계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롱쓰님 

1주차 과제를 보고 막막한 순간이 있었지만,
저와 전화를 하다시 힘을 얻으셨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제가 오히려 힘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임보까지 신경 쓰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과제를 차근차근 해나가고, 매임도 경험하며 성장하고 계신다는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한 걸음씩 차근차근 나아가면, 3월에 동래·연제 임보를 작성하는 목표도 분명 이루실 수 있을 거예요!

 

💙 행복닷컴님 

가장 큰 장벽이 시간 부족이라고 하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강의를 따라가셨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회사에서 비상 근무로 밤을 새우고,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도
이렇게 끝까지 강의를 들으며 노력하고 계신다는 점이 너무나 멋지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이번 주 일요일에 과제를 하겠다고 계획하신 만큼,
지금까지 버텨온 자신을 충분히 칭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힘든 과정을 버티고 있는 자신을 믿어주세요!

 

오늘 조모임을 하면서,
각자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해내려는 의지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어떤 분은 시간과의 싸움을, 어떤 분은 체력과의 싸움을,
또 어떤 분은 멘탈과의 싸움을 하고 계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가끔은 막막하고, 하기 싫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분명 있을 거예요
하지만 함께하는 동료가 있고, 서로가 서로의 멱살(!)을 잡아주며 가고 있다는 것
우리를 끝까지 가게 만드는 힘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우리 모두 충분히 잘하고 있고
이 과정이 분명 10년 후 내 인생을 바꿀 중요한 한 장면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주도 함께 힘내보아요! 

 

 


2주차 강의를 들으며) 시야가 넓어진 내 집 마련의 기준

 

내 집 마련을 위한 지역과 아파트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각자의 경험과 생각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시각을 가질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특히 지역을 넓게 펼쳐놓고 비교하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다른 지역에 거주하시면서 청약 단지가 있으면 부산과도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
지역별 선호 요소를 알면 단지 가치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도 공감되었어요.

수영구 임장을 다녀오고 처음에는 "남천동은 오래된 동네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각 지역의 선호 요소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하셨어요
내 기준에서만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에서 거주하는 사람들이 왜 그 지역을 선택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이 와닿았다는 것

이런 요소들은 직접 임장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는 점에서,
실제 발품을 팔며 변화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에서 같은 가격대의 지역을 비교하며 서울을 포함해 더 넓은 시각으로 볼 수 있도록 해주셨던 부분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셨어요.
단순히 한 지역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이 가격대에서 어디를 선택할 수 있는지,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해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지까지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는 과정이 정말 재밌었어요


앞으로 단지를 볼 때, 배운 내용을 적용해서 더 객관적이고 전략적인 선택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댓글


새콤승자user-level-chip
25. 02. 21. 06:47

익다조장님 화이팅입니다!!💕💕

아일린user-level-chip
25. 02. 21. 10:11

조장님 말마따나 서로가 서로의 멱살 끌고 가고 있다는 말씀 너무 와닿습니다 ㅠㅠ 진짜 혼자 임장하면서 '여긴 어디, 난 누구' 이러고 있을 때 마다 전화 주셔서 멘탈 잡아 주신거 절대 못잊어 ㅠㅠㅠ!! 클로이님 댓글에 cc 거는 기능 왜 없는거져..ㅠ 익다 조장님 완전 MVP 그 잡채!! 항상 감사 드리고, 너무 멋진 조원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가슴 뭉클해지는 후기 감사합니다! 멱살조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빠이팅!!

감사졸꾸user-level-chip
25. 02. 21. 10:40

어제 조모임에서 조원분들 각자 상황의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목표를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과 그런 모습에 대해 조장님의 따뜻한 공감과 조언이 더해져서, 모두가 힘을 얻어가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조장님 진심으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