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길음역에서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출퇴근 가능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미아초에서 길음역까지 내려가는 삼양로, 길음역 7번 출구에서 우회전하면 나오는 상가 내 학원가 확인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근접 거리 내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있음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 초중학생들이 주말에도 학원과 거리에서 많이 보였고, 20~30대 젊은층, 가족들도 많았다.
현장 사진
길음뉴타운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임장을 다녀왔다.
길음역에서 도심권(시청역, 광화문역) 20분대, 강남역과 여의도역도 30분대 출퇴근을 할 수 있어서 어떤 주요 업무지구와도 접근이 용이한 곳이다. 미아사거리역에서 동북선이 2027년 개통 예정인데, 왕십리역을 통해 강남으로 가는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중계동 학원가인 은행사거리역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 점도 기대된다.
길음동으로 이사 오는 이유 중 하나가 영훈국제중학교가 가까운 점, 성북구 내 특목고를 가장 많이 보내고 학업성취도가 88%로 우수한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길음중학교가 있기 때문이다. 좋은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까지 근처의 대일외고로 갈 수 있다면 학군지로 만족도는 최상일 것 같다.
근접 거리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가 있어서 쇼핑과 여가 생활도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단지마다 상가 내 편의시설도 충분하고, 동네 분위기도 깨끗했다. 단지 내 조경도 꽤 멋있었다.
무엇보다도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표정이 밝고 행복해보였다.
다만, 일부 지역은 경사진 지형에 위치해 있었는데 오늘 임장한 단지들은 개인적으로 충분히 감당 가능한 수준이었다. 아직 곳곳에 남아있는 오래된 건물 등 주변 환경만 추가로 개선된다면 더 멋진 모습의 뉴타운이 될 것 같다.
길음역 주변에 작년에 완공된 롯데 트윈골드가 주는 위세가 상당했고, 길음뉴타운을 들어가는 관문으로 느껴지기도 했다.
오늘 임장에 참석한 조원분들과 재테크, 내집마련, 투자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었다. 추운 날씨였지만 무척 따뜻한 임장이었다.
댓글
민트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