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권유디님 강의 너무 재밌게 잘 들었습니다😊
시행착오를 겪었던, 다소 힘들었을 수 있는 과정을 재미나고 현실적으로 풀어주셔서
저는 정말 2-3년의 시행착오를 줄 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좋은 경험을 나눠주시고 초보들을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기본 용어 개념을 확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 당장 세금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투자수익을 생각하면 절대 아깝지 않다는 것!
권유디님께서 예상하신대로 저에게도 역시 “시세차익형 아파트 매매” 투자가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경매가 매력적이라는 얘기를 유튜브 등에서 많이 들었는데
투자 초보인 제가 접근하기에는 큰 벽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명도 설정!? 등등…
✔전세라는 레버리지를 지혜롭게 잘 활용해보고 싶습니다.
적절히 들어주시는 예제를 통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투자대상에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막연히 “나는 투자금액이 비교적 많지 않으니 적당한 데 투자해서 조금씩의 이익을 봐야지”라고 생각했는데
그 중에 최선의 선택을 했을 때 투자이익의 차이를 보여주시니
꼭 내 투자금 대비 제일 좋은 투자처를 찾아내야겠다는 의지가 불타올랐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좋은 지역을 찾을 수 있는 실력을 쌓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세레버리지를 이용했을 때
① 공실 계약, ② 임차 계약, ③ 승계 계약
이런 프로세스도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했는데 비교를 잘 해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초보인 제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인, ✔잔금 리스크, 역전세 리스크
저의 소중한 종잣돈을 잃지 않기 위해 정말 철저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부분을 어떻게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을지,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지 알려주시니 참 감사할 따름입니다.
특히 호갱노노를 통해 알아보는 인구이동, 그로 인해 예측해볼 수 있는 전세 입주 물량을 파악하는 부분이
참 도움이 되었는데, 막연히 이런게 있구나 하는게 아니라 제가 머리를 굴려서(?) 추측,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의
시냅스를 자극해주신 것 같아 뭔가 성장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너무 오버스럽지만요ㅎㅎㅎㅎㅎ
단순히 올림픽파크포레온 단지수 엄청 많네~~~ 생각하는 것과
그에 대한 대응을 생각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부분인 것 같아서 초보인 저는 깨닫는 바가 많았습니다.
경제 공부를 할 때 알려주신 What, Why, How 방법을 사용하면 이런 부분을 잘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인상적이었던 것이, ✔복비를 깎지 않는다!
소탐대실, 이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부동산 중개인의 마음에서 바라보는 방향성도 무지 도움이 됐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한 두푼이 아쉽고(?)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데
그 다음 계약까지 생각하며 시야를 넓힐 수 있어 정말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성격상 절대 깎지 못할 것 같지만🤣, 제가 돈에 궁하면 그럴 수도 있지 않겠어요!? 현명한 지혜를 얻어갑니다.
그리고 제가 0단계 투자자인 것을 들키고 말았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같은 팔랑귀를 잘 파악하시고 제가 어떻게 하면 성장할 수 있을지 ✔성장사다리를 제시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사실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지만, 많은 양의 정보와 꿀팁 들을 어떻게 정리하고 적용해야 할지 좀 막막했거든요
중요한 건강과 가정, 인맥을 짚어주시고, 제가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월부 덕분에 독서를 제대로 시작했는데, 그 독서로 그냥 무작정 읽는 게 아니라 읽을 페이지를 계획하고, 읽을 책을 담아두고,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지 알려주셔서 적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질문의 중요성! "너무 바보같은 질문이 아닐까? 수업을 제대로 안들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조금 더 공부하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질문하지 못한 적이 있는데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선배님들께 도움을 청하는 것이 중요한 경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정말 대단한 게, 제테기 5,6기 놀이터에서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이
여러 사람이 하는 질문에 왜 그토록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시는지 이제 깨달았습니다.
본인께서 ✔알고 있는 것을 정리해서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는 것, 누군가를 흔쾌히 도와줄 수 있는 것
역시 선배님들도(저희 100조 조장이신 모부세님 포함>_<) 한 걸음씩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이라는 것을 알았고
정말 고마운 분들이고 저도 언젠가 정확한 정보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어렵지만 정말 필수적인 ✔“임장”
임장 전에 준비할 수 있는 사항들, 그리고 임장 후에 시세를 정리하는 방법까지 정말 꼼꼼하게 정리해주셔서 너무나 큰 도움이 됩니다. 시세를 월별로 파악해보며 정말 좋은 순간을 포착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025-02-22 난생 첫 임장을 해보았는데요, 굉장히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역시 조별모임을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저 혼자였다면 절대 도전해보지 못했을 거예요.
(2021-2022 혼자 강의를 듣고도 아무 실천도 못해본 사람이 바로 저….)
강의를 다 못 듣고 가서 다소 아쉬웠지만, 임장을 먼저 다녀온 후에 강의를 들으니
이제 첫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임장 전 준비를 해야 할지 더 생생히 그려지는 느낌입니다.
강의를 완강한 후 많은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제가 그동안 재테크를 위한 노력을 하지 않았던 것은 아닌데,
정확히 배워서 실천하는 게 정말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의지는 있었지만, 여기저기 주워들은 정보로만 하려니 시행착오가 굉장히 많았었는데요!
성공한 분들의 실패와 성공 경험을 들으며, 그들의 성공 경험을 모방하여 따라해 보고
제 것으로 만드는 게 저한테 진짜 필요할 것 같네요!
제 모든 생각을 글로 담기는 어렵지만, 이 마음 잊지 않고 꾸준한 투자자로 성장해보겠습니다.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눠주신
너나위님, 광화문금융러님, 권유디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공릉동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