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3주차 강의는 정말로 손꼽아 기다렸던 강의입니다.
왜냐하면 급하게 집을 구해야 해서 요즘 계속 아파트 등을 찾아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어떤 아파트를 봐야 하는지, 무엇을 봐야 하는지, 계약은 어떻게 해야 잘 하는 건지 엄청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차근차근 하나씩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재테크를 위한 부동산 매매는 ‘가치보다 싼 아파트를 사서 오래도록 기다릴 수 있으면 성공한다’는 말이 정말로 당연한 것 같으면서도 머리를 “띵~~~” 울리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가치보다 싼 아파트, 그리고 같은 돈으로 매매할 때 더 좋은 아파트를 찾는 방법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가르쳐주셔서 재미있기도 했고,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몽글몽글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잊기 전에 기록하기
“ 감당하지 못하는 투자는 진행하지 않는다!!!”
사실 투자를 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막상 투자할 곳을 정해서 매매를 했는데, 대출 이자를 감당하기 힘들 정도의 하락장을 마주할 때, 나에게 세입자에게 줄 돈이 없는데, 새로운 세입자를 찾지 못할 때를 상상하면 섣불리 전세끼고 투자라 해도 선뜻 나서지지 않을 듯 합니다. 그런데 기존 전세의 10%를 유동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면 역전세 등의 리스크를 감당하고 매수한 아파트를 계속 지켜낼 수 있다는 실질적인 설명이 정말 투자를 해 볼 수 있겠다는 믿음으로 다가옵니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이번 강의를 쭈욱 들으면서 제가 관심 가는 서울의 투자 지역들도 나왔었는데, 이번에 임장 과제를 준비할 때 평소 관심있던 지역을 배운 대로 사전 준비하여 임장을 통해 저만의 분석으로 임장보고서를 써 보고 싶고, 무엇보다 한달 뒤, 두달 뒤 지속적으로 시세 변화를 살펴보며 한 달에 한 지역 씩이라도 지역을 늘려나가서 1년 뒤에는 관심 가는, 그리고 투자를 해 볼만한 지역과 아파트를 고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때까지 아파트 상승장이 오지 않아야 할텐데 라는 바람을 가져보지만 어쨌든 준비하다보면 기회는 꼭 만나리라 생각하며 …
오늘은 완강과 함께 새로운 설레임으로 후기를 마치고….
(지금이 새벽 1시 30분이 넘은 지라) 자고 일어나서부터는 임장을 위한 사전 준비를 하나씩 해 봐야겠습니다.
재테크 기초반 듣는 모든 분들 다들 화이팅 입니다~~~
댓글
유누사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