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반 3주차 식빵파파님 강의 후기 [열중43기 25년에 열심히 1하고 0부하고 아파트 3조 김선물] 1등은 이렇게 뽑자!

안녕하세요? 식빵파파님 열중반에서 처음 뵙습니다. 저는 남자분이실 줄 알았는데 이렇게 예쁘신 강사님이셨네요~

저는 월부 1년차가 되어가는 투자 새내기 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는 아직 1호기 투자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앞마당 6개를 만든 뒤 올해 1호기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임보에서 가장 어려워 하는 비교평가, 1등뽑기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매물 찾기였는데 3주차 2강,3강에서 자세히 다루어 주셔서 너무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함께 임장과 투자를 사이버 임장을 하면서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 생활권 비교평가 & 가격대별 비교평가 ” 에 대해 감을 잡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매물을 아니였지만 가족의 매물을 할 때 도움을 주었던 단지를 복기해보았습니다 .

앞으로 진행해야 할 소액투자자인 저로서는 지방에서의 투자에 대해 알 수 있었는데

특히나 친동생 50만 도시에서 내집마련을 했을 때 , 월부에서 내집마련 강의를 들은 뒤

지방 대장과 생활권+ 학군이 중요한 단지를 몇 개 안내 해주었는데 덜컥 계약을 했을 때를 복기했습니다 

이게 나라면 어떘을까? 조언과 도움을 주었을 때의 복기를 하면서 구축에 20평대(지방에서 피해야 하는.. ㅠㅠ)

그렇지만 입지는 가장 좋았던 지역 (거주민들이 선호하고 집값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는 15% 하락된 금액이였지만)

조금 더 단지 내 물건을 더 확인하고 매수를 하였거나 20평대가 아닌 30평대로 더 깎아서

추천하면 어땠을까라고 복기를 하였습니다. 이미 지나 간 투자 물건이지만, 동생에게 그래도 그 곳은 내려가진 않을거야 잘 샀어 라고 생각하고 가끔 호갱노노에서 내가 추천을 잘 했나 몰래 시세를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제 그렇지 않기로 했습니다. 지나간 것은 흘려보내기로 했고, 마음이 흔들릴때는 식빵파파님 조언대로 현재 주변 생활권 주변으로 그 물건이 싼지 더블체크를 했는데 가지고 있는 돈으로는 그것이 최선이고 앞으로는 흔들리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생활권 내  비교평가, 금액대별 비교평가를 다시 했을 때 “ 이 매물을 지켜도 되는 것이구나”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

 

아직 제가 1호기 투자를 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더 많이 벌 곳을 찾기 위한 노력도 정말 중요하지만 실! 행 !

 

저는 이제 1년차 지칠때로 지친 체력을 끌고 지금 독강임투를 하고 있는 저는…

이제 정말 투자를 위해서 저는 쥐어짜는 노력까지는 힘들것 같지만 저환수원리 기준대로 잃지 않는 투자를 실행 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렵고, 쉽다고 생각하면 쉽다”라고 생각하고

첫번째 목표 3년 이내 자산 10억 만들기의 첫번째 목표를 가지고 실행하고 나아가는 김선물 되겠습니다. 

저희 조 하백님과 불뿜는튜브 조장님이 꼭 할 수 있다고 응원주셨으니까 하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김선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