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완대장입니다.
수학 익힘책 같은 게리롱님의 핵심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하나하나 어려웠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한땀한땀 깊이 고민해주시고 대답해주시는 게리롱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느낀 점은 모든 질문에 막힘없이 대답해주시는 게리롱님을 보고있다보니, 게리롱님은 참 투자의 기준이 명확한 투자자이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그때마다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것이 아닌 일관된 자신만의 투자기준을 세우고 그것을 그대로 지키는 것, 그것이 앞으로 독립적인 투자자로서 성장하기 위한 자세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게리롱님의 투자 기준을 레버리지 하면서 BM해보겠습니다!
전화임장
→ 과제처럼 의무감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매수하기 위한 투자자의 입장으로 전화하는 것이 중요
앞마당 만들기 시작하면서부터 전임을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아직 분임이나 단임을 안했는데 뭘 물어봐야하지 막막하기도 했었는데, 정답은 없지만, 진짜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내가 이 지역 / 단지에 대해 확실한 질문과 의도를 가지고 나만의 스타일로 전임을 해가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
투자프로세스
→ 전수조사 후, 기준에 맞는 필터링을 통해 최적의 매물을 찾는다.
생각으로만 알고 있는 것과, 글로 써서 표현하는 것에 차이가 있듯이, 명확한 투자 프로세스 / 투자 기준에 대해 스스로 잘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보였습니다. 1강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일관된 기준을 통해 기계적으로 매물을 찾고, 임장을 통해 좋은 물건의 가치를 알아보는 실력을 갖추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세낀 물건 의사결정 방법
→ 세낀 물건의 매수를 결정하는 ① 조건 + ② 비용을 확실히 계산하고 결정하자.
강의를 통해 세낀 물건도 시장 상황에 따라 좋은 후보 물건이 될 수 있는것은 알았지만, 여전히 투자금이 많이 묶이는 게 걱정이 될때가 많았는데, 역시나 명쾌한 기준으로 투자의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주신 점 참 감사합니다. 세낀 물건도 두려워 하지말자!
계약갱신청구권 vs 묵시적갱신
→ 임대인으로서 계약갱신청구권을 잘 알고 적절한 타이밍에 잘 활용해야한다.
현재 임차인으로서 그리고 미래 임대인으로서 해당 법규에 대해 명확히 인지하고, 이를 통해 불이익이나 아까운 기회들을 놓치지 않도록 법적 요건을 잘 인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매도 의사 결정
→ 개인마다 투자자의 상황, 물건 조건, 시장 등이 다르므로 4가지 조건에 맞추어 의사결정을 판단한다.
아직 매도할 물건도 없고 시기도 남았지만, 중요한 것은 나만의 투자 원칙을 세우고 매도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