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재테기2강후기] 금융 지식을 쌓기 시작하다.

  • 25.02.27

“어려웠지만 다 듣고 나니 뿌듯하고 좀 더 알고 싶어졌다.”

강의를 다 들은 지금 내가 느낀 한 문장이다.

금융 지식이 전무하여 처음부터 어려운 강의였다. 부동산은 삶의 일부인지라 꽤 흥미로웠는데 주식, 펀드는 막연하였고 시간 내어 듣기가 쉽지 않았다. 

통장쪼개기 1강은 아는 것을 실천할 용기가 없고 2강은 배경지식이 없다.;;

 

오프라인 조모임에서 조원들도 어려웠다는 이야기에 다시 함을 듣기 시작하였고 완강에 성공하였다.

어떻게 하면 수강생들이 잘 이해 시킬까라고 계속 고민하신 광화문금융러님의 마음이 화면 너머 전해졌다.

그냥 하라는데로 증권어플을 깔고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였다.

미루는 것 보다는 일단 해보자는 마음이 앞섰다. (강사님과 조모임의 힘에 밀려 행동 할수 있었다.)

 

저축연금 한도가 생각보다 작았는데 생각해보니 생명보험에 몇 년전 소액으로 연금저축보험 들었던 게 생각났다.

자동이체가 되어 몰랐는데 소액이지만 차곡차곡 모여 있더라.

검색해 보니 미래에셋으로 이전이 가능함을 알았고 바로 자정이 넘은 시간에 이전 신청을 하였다.

다음날 오전 본인확인 절차 후 해약없이 원금+이자까지 미래에셋 연금저축계좌에 안착하였다. 뿌듯하였다.

수업을 들었고 아는 만큼 바로 실행하다니!

 

ETF 중 S&P500 안정성과 수익성에 많은 시간을 들여 설명하시는 것을 듣고 투자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후기 작성 후에는 바로 ETF를 매수할 예정이다.

다달이 모으는 돈은 ETF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부터 해야겠다고 생각하였다. 

연금저축계좌와 ISA IRP 차이를 알게 된 것, 문맹이 증권어플을 보고 뜻을 알 수 있게 된 것 만으로도 아주 큰 수확이다.

 


댓글


머니톡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