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안녕하세요
가는 길마다 복이 흘러넘치는 복이 길복이 입니다.
무기력해지는 지금 헤어나갈 길을 열심히 찾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오늘 해야할 일을 합니다. 홧팅!!
제목: 나의 돈 많은 고등학고 친구
(슈퍼리치와의 대화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지은이: 송희구
p135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 지금 당장 바라는 것과 진정으로 바라는 것을 구분하는 거야.
→ 바뀐 인생을 위한 시작을 이렇게 조언해 주었다.
부자가 되는 방법 : 더 벌고 덜 쓰고 잃지 않는 것
p136 당장의 편안함, 안락함은 포기했어. 자존심을 내려놓고 소비를 줄이고 무엇이 자산이고 무엇이 부채인지 파악하고, 그때그때 밀려오는 인생의 풍랑을 피하지 않고 마주하려 했어."
p138 처음의 습관은 내가 만들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국 습관이 나를 만들고 처음의 돈은 내가 따라가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국 돈이 나를 따라오지.
부란 올바른 습관이 반복되는 결과일지도 몰라.
p142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생각, 마음, 행동 이 세 가지가 일치해야 해. 이 세 가지가 한 뜻으로 모아진다면 강력해져.
그 시너지는 곱셉의 효과. 세 가지 요소 중 하나라도 다른 방향을 보고 있다면 부를 이루기 어렵고, 이룬다 하더라도 유지하지 못해.
p145 시작하기도 전에 안된다고 의구심을 가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어. 지속할수록 ‘가능성’과 ‘효율성’이 가파르게 올라간다는 것을 믿으면 좋겠어.
=> 생각해본다. 과연 나도 생각, 마음, 행동이 일치한적이 있는지… 이것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적이 있는지… 어쩌면 잠시동안은 있었겠지만 지속적으로 한 적은?? 나란 사람은 누군가의 비난이나 나보단 잘 된 사람 유능한 사람이 지켜봐준다면? 함께하는 누군가가 있다면 열심히 할 스타일이라는 것을 안다. 알고보니 남들의 시선을 매우 중요시하는 사람인가? 혼자는 자꾸만 깔아진다…. 어떻게 헤어나올 수 있을까? 싶어 책을 읽어본다. 음,,,
p165 사람은 너무 많은 구속을 줘도 너무 많은 자유를 줘도 불편함을 느끼기 마련이야. 지금 너희들은 자유로운 환경안에 있기 때문에 방향을 못 잡는 거고 그래서 자신을 알아야 그 자유를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거란다.
“ 부자가 되는 것은 서울대를 가는 것보다 쉬워, 덧붙이면 아저씨는 지방대 출신이야.”
“ 서울대는 정원이 정해져 있어. 그 정해진 인원수를 두고 한국의 영재들이 경쟁을 해. 하지만 부자가 되는 것에는 경쟁이 없어.”
p169 너희들은 100억이라는 돈을 목표로 삼지 말고, ‘100억을 벌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도록 하렴."
P341 “우리는 하찮은 존재인 것 같지만 조금만 변화를 주면 그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P359 관조적 태도, 관조적 시선, 관조적 삶
목표란 ‘부자’ 그 자체가 아닌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 이책을 들었을 때 무언가 이정표가 있을 거라는 기대감으로 들었다.
그런데 다른 부자책들과 역시 같다!! ^^
할 수 있다는 것 ! 하지만 쉬운길은 아니라는것 ! 그리고 그렇게 한다고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다는 것!
하지만 노력한다면 된다는 것!!
자본주의는 인식했고 월급도 인식했고 투자의 필요성 또한 인식했다.
그럼 이제 움직여야할 때이다!!
방향을 잡고 한발자국씩 나아가보자!
화이팅!!
댓글
길복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