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5기 43조 보리수수]

  • 23.11.28

자모님의 꾹꾹 눌러 담은 강의는 늘 감탄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듣습니다. 그런데 이번 지기반에선 제가 따라가느라 많이 힘들었답니다. 그래도 내 속도에 맞춰 뒤따라 가자... 늦더라도 강의 내용 놓치지 말고, 내 그릇을 넓혀 가며 담아내려 노력하자.. 다짐하고 다짐하며 들었습니다.


지방으로 임장은 처음이라 모든게 낯설고 그 지역의 '선호도'를 읽어내는 것이 여간 어렵지 않았습니다. 분임을 하고 월평이 도안보다 좋은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분임을 할 때는 왜 이 지역 사람들은 이곳을 선택해 살까를 많이 고민하며 걸었던 것 같습니다. 같은 택지 안에서도 중심이냐, 외곽이냐, 연식, 학교와의 거리가 가격에 반영되는 것을 보고, 아.. 뭐든 이유가 있구나.. 가격에 반영된 그 단지의 장점 및 단점을 읽어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자모님의 이번 강의를 들으며, 가장 중요했던 키워드를 꼽자면 '선호도 및 지역의 개별성', '공급에 대한 대처 방안'입니다. 중요한 요소들은 면밀하게 알고 대처할수록 나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메시지를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이 받았습니다.


bm

-공급캘린더 작성하여 월별 입주량 파악하기 (위치 및 물량 파악. 주변 위성도시의 공급량 까지도)

-산업별 사업체수를 통한 일자리의 질적 특성 파악하기 (직장과 투자의 연결)

-분임 전에 (반드시) 입지분석 하고 가기 (인구 중요!)

-신도시의 학교의 경우 학교 알리미를 통해 과목별 A비율 확인하기



나의 돈그릇이 더 커지면, 자모님의 강의에서 더 많은 걸 수용할 수 있겠지요. 돈에 대한 집중보다 투자자로서의 성장을 우선하여 공부하겠습니다. 조급함을 경계하며 앞마당을 넓혀가고, 기회를 알며, 때가 왔을 때 '용기'를 갖고 배운 기준을 적용하여 투자에 임하겠습니다.


댓글


영가밖
23. 11. 29. 20:08

자모님 라이브코칭은 찐이에여 🫶 저는 비교평가가 짱짱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