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음 한켠이 계속 답답해서 문의드립니다.
투자대상 찾다가 저평가 단지를 찾으면, 전세금이 낮아서 투자금이 안맞고, 투자금에 맞혀서 찾으면 매매가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결정한 단지는 2급지 구축에 입지(교통, 환경, 초중고있음)는 좋은데…
가장 기본으로 보는 저평가가 아닙니다. ㅜㅜ
입지가 괜찮다면, 이대로 진행해도 될까요?
2월 한달간 매코신청했는데.. 계속 안되고 있다가 QnA가 여기 있는걸 이제 알고 불편한 맘을 해소하고자 문의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꿈꾸는내집님 안녕하세요 :) 어떤 단지인지 모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투자의 기본적인 원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저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 자체를 투자라 할 수 있는데 2급지에 아무리 입지 좋은 단지라 하더라도 비싸게 산다면 힘든 구간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과거 강남에서 입지가 좋은 단지들도 비싸게 사게 되면, 10년 가까이 가격이 하락하는 기간을 견뎌야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 하겠지만 그 기간을 견디는 것 또한 투자자의 역량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원칙인 '저평가'는 꼭 지키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꿈꾸는내집님 하하옷이라고 합니다. '저평가'가 아닌 단지에 투자를 해도 될지 고민이시군요. 먼저 왜 '저평가'가 아니라고 판단하셨는지 그 이유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고점만큼 이미 가격을 회복해서 '저평가'라고 생각하신 거라면 해당 단지 외에 앞마당 다른 급지들의 단지들과 가격을 비교해보면 좋겠습니다. 다른 단지들과 비교했을 때도 정말 '저평가'가 아닌게 맞는지 한번더 판단을 해보시면 좋겠고- 그럼에도 '저평가'단지가 아니라는 판단이 드신다면 저는 다른 후보 단지를 한번더 찾아보셨으면 좋겠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위에 험블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좋은 입지에 있는 단지들도 매수하는 시점에 따라, 10년 가까이 가격 하락 기간을 견뎌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저평가'된 단지를 최우선으로 물건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투자 화이팅입니다 ㅎㅎ
진작에 물어볼걸 그랬어요. 오늘에야 이 게시판을 알았을까요? ㅜㅜ 제가 가계약금을 넣은 상태라 천을 버릴수는 없고 선택에 책임을 져야할거 할거 같아요. 자세한 설명해주신 험블님, 하하옷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기본에 충실한 투자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