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앤절라 더크워스/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2.27~3.2
4. 총점 (10점 만점): 8.5 / 10점
자기 성찰을 통해 당신의 목표들을 정하고, 그것들이 열정의 대상인 단 하나의 최상위 목표와 얼마나 일관되는지를 명료화하기만 해도 발전한 것이다.
최상위 목표는 최종적으로 이루고 싶은 것,포괄적이고 큰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목표로 설정하기.
중위,하위 목표는 최상위 목표와 연관되는 자세한 실천 방법,필요한 행동 등 구체적인 목표 설정하기.
"나침반은 만들고 방향을 맞추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제대로 맞춰지면 길고 구불구불한 길에서 원하는 곳으로 끝까지 길을 안내해준다. "
게틀먼의 여정의 나침반처럼 처음에는 시행착오나 초기에 자리를 잡기 위해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정확하게 성립된다면 어려운 일이 발생해도 처음에 겪었던 시행착오보다 더 쉽게 나아갈 수 있다는 좋은 말인거 같았다. 무슨 일을 할 때 처음 접하는 지식과 경험+적응하기 위한 어려움을 보내다 보면 쉽게 그만둔 적도 많았던거 같다. 하지만 미래에 편함을 위해 미리 느끼는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나아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위에 첨부한 사진처럼 최상위 목표는 쉽게 말할 수 있으나, 그 아래 연관된 중위,하위목표가 좀 미흡하고 저자가 말한 것처럼 이야기 하기 어려운 사람이 나인거 같았다. 당연히 큰 꿈(최상위 목표)는 누구나 가질 수 있지만, 이것을 이루는 사람과 포기하는 사람의 차이는 상위 목표로 가기 위한 발판인 하위목표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월 지금까지 들었던 강의 내용을 복기하면서 다시 한번 나아가고자 하는 길에 필요한 하위목표부터 다시 정리해보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목표와 무관한 하위 목표는 제거하고 필요한 목표들로 재설정하는 한 달을 보내야겠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뿌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