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원씽을 읽으면서 중요한 부분과 나의 생각으로 과제를 써보려고 한다.
원씽에서는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가지 믿음을 이야기했다.
1.모든일이 다 중요하다
무슨이유에서든 한번에 백가지 일을 하는건 의미가 있는 한가지 일을 제대로 하는것에 미치지 못한다.
모든일이 똑같이 중요할수 없고 목록에 적힌 일들을 체크해 지우는것이 성공으로 가는길이라 믿는 헛된 생각을 하지마라. 나는 질보다 양이었다. 아침에 해야하는일을 적어두고 내가 하루동안 몇개나 할수있나 도장깨기 처럼 살았다. 그러니 하는것은 많고 몸은 힘든데 나에게 남는게 별로 없었다. 정말 이부분을 보고 무릎을 탁 쳤다. 할일목록대신에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겠다.
2.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해야할 모든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게 아니라 주어진 시간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한다고 느끼는게 문제이다. 그래서 모든일을 해내갈수 있다는 허황된 믿음으로 두세가지 일을 한꺼번에 하는데 이건 표율적이지 않다.
나도 두세가지일을 한번에 헤치우고 거기서 희열을 느끼는것 같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집중도 안되고 오히려 산만해져서 스트레스가 더쌓이고 힘들었다. 욕심을 좀 내려놓아야 겠다.
3.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
성공한 사람은 자기관리가 철저한 삶, 자신과 절대 타협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다
내가 성공한 사람을 생각하면 정말 목숨걸고 해야하고 너무 괴로운 뒤에 얻는거라는 생각으로 감히 꿈꾸기도 좀 부담스럽다. 성공은 마라톤이 아니고 건전한 습관이 자리 잡을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이다 하는 말을 보고 너무 위로가 되고 용기가 생겼다
4.의지만 있다면 못할일은 없다
책에서 의지력도 피곤함을 느끼고 계속 같은 상태로 유지하기 힘들다고 했다
우리도 인간이고 의지가 흔들릴때고 있고 인정해야한다. 그러므로 의지력이 강할때 중요한 일을 한다는 말이 너무 와닿았다
5.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모든일에 관심을 쏟아부으면 그 모든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일이 없다고 책에서는 이야기 하는데 솔직히 이부분은 이해가 잘 안된다. 그래도 원만한 사회생활을 하려면 어느정도 균형이 필요한게 아닐까?
6.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자신의 한계를 아는 사람은 없고 크게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 할수있다.
나의 한계를 내가 만들지 마라라는 말에 너무 공감이 되었다.
댓글
행복하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