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내집마련 도전하는 부린이입니다
강의 듣고 드디어 떨리는 마음으로 부동산에 전화까지 했습니다ㅜㅜ
이제 예약하고 실제 방문해서 매물임장을 진행해볼까 하는데요…
장부매물이 있을 수 있으니 부동산들 여러 군데를 가보라고 해서 일단 같은 단지 내 A부동산을 10시, 바로 옆에 있는 B부동산을 11시반쯤 예약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네이버 부동산에서 같은 매물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는 안보였는데요
이런 식으로 예약을 잡아도 괜찮을까요? 혹시라도 알게 되면 불편하실 수도 있고 문제가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처음 갈때는 한개 부동산만 예약하고 가라는 말도 있고 해서 고수분들께 한번 여쭙고자 합니다.
아니면 혹시 더 좋은 방법(예약 시간대 등)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저녁 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초류하님! 첫 부동산 방문을 앞두고 많이 떨리실 것 같습니다. 먼저, 단지 내 부동산을 연달아 예약해서 갈 경우 보는 물건이 겹칠 수 있습니다. 보통 해당 단지에서 1. 가격이 싸거나 2. 가격은 좀 비싼데 수리가 잘 되어 있거나 3. 가격이 애매한데 세가 껴있거나 주인전세 조건처럼 (조건이 괜찮은 경우) 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부동산이든 B부동산이든 손님들에게 브리핑하고 추천하는 물건이 겹치는 편인데요. 진짜 투자로 해당 단지의 장부물건을 찾고 싶으신 거라면, A라는 부동산에서 1. 최저호가 매물 2. 최저호가는 아니지만 수리가 잘 된 매물 3. 주인전세, 수리기간 확보, 전세가 시세보다 높게 세팅된 물건 등 투자하기에 가장 좋은 물건을 보신 후에 인근의 B,C,D 부동산을 방문하시면서 추천해주실 매물이 있는지 묻고, 내가 본게 아닌 물건인데 가격, 상태, 조건이 괜찮다면 해당 매물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하고 매물까지 보는방향으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각 부동산에서 사장님들이 '얼마까지 가능하다'고 넌지시 이야기주신 가격이 있다면, 해당 가격은 다른 부동산에 가서는 언급하시면 안된다는 점만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류하님!! 내집마련을 준비하고 계시는군요~ 전화까지 성공하시다니 진짜 대단하십니다!! 저도 첫 매물을 볼 때 엄청 긴장했던게 생각나네요 ㅎㅎ 일단 A, B 한시간 반 텀으로 예약하신건 잘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매물임장을 해보는 것이니 텀을 길게 잡고 가는게 류하님께서 사장님과 이야기도 충분히 하고 정리하는 데에 도움이 될거 같아요! 보통 같은 단지 내에서는 물건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지에서 지금 가격 컨디션 등등이 좋아서 이게 먼저 제일 나갈 물건이야! 하는 매물이 사장님들마더 비슷하고요! A에서 본 집을 B에서 또 보여 주시겠다고 하면 솔직하게 내집마련이라 관심이 있어 이미 보았다고 말씀하셔도 괜찮으니~ 잘 다녀오시면 됩니다! 내집마련 응원드려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