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너바나님을 처음 접해봤는데, 왜 다들 너바나 너바나 하는지 알겠습니다..
그리고 왜 이제야 투자에 관심이 생겨 부동산을 접하게 되었는지… 한편으론 이제라도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 20대에는 그냥 아무것도 몰랐던 거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 흔한 뉴스도 연예뉴스만 보고 그냥 주어진 삶에 만족하며 살았던 거 같습니다. 30대에는 결혼을 하고 남편이 뭐든 다했기에 저는 남편이 다 하니까 나는 잘 몰라도 돼. 라며 또 관심 없이 살아왔습니다. 그러다 남편의 추천으로 월부에 들어와 열반스쿨 강의를 듣고 조모임을 하는데, 저 빼고 다들 부동산에 대해 많은 걸 알고 계시고, 열심히 살고 계시더라구요. 심지어 저는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게 익숙하지 않고, 내 생각을 말해볼 기회가 잘 없어서 강의 몇 강을 수강했음에도 횡설수설 말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이 글을 적는데도 어떻게 적어야할지 썼다 지웠다 반복과 사람들은 어떻게 후기를 썼는지 계속 찾아봤습니다.
결론은, 2025년 3월 열반스쿨을 시작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는 겁니다. 아직 부동산에 ㅂ자도 모르지만 열반스쿨 기초반을 계기로 올해는 부동산 공부에 집중을 하려고 합니다.
2. 너바나님이 강조하시는 ‘not A but B’
→실제 부자와의 공통점을 만든다. 부자가 갔던 길 따라간다.
3.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 부동산을 알기전에는 제로였지만, 2025년 3월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시작으로 부동산 공부 뿐 아니라 독서, 경제공부, 운동 등을 꾸준히 해나가고 있으니 이제는 기회만 오면 된다!
이제는 종자돈 모으고(완전 중요), 기회를 볼 수 있는 통찰력과 실력을 높이자.!!
댓글
콜리니님~~~ 이렇게 완전한 수강후기라뇨!!!!🧡 보고 느끼고 적용할 점을 이렇게 뽑아주시다니!!! 제가 가르쳐드릴 수 있는 건 모두 가르쳐드리고 제가 모르는 건 어떻게든 알아내서 나눠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이런걸 잘 적어보질 못해서 몇번이나 쓰고지우고를 반복했네요.. 이것도 계속 쓰다보면 늘겠죠?!! 처음이라 많이 서툰데 조장님께서 잘 이끌어주셔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콜리니님 !!저두 콜리니님과 마찬가지입니당!! 저는 지금이라도 이렇게 공부하러 오게 된게 다행이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어용!! 종잣돈 모으면서 열심히 투자공부해서 같이 단계올라가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