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25.03)

  • 25.03.07

책 제목: 소득혁명 당신의 자산이 스스로 일하게 하라.

저자 및 출판사: 브라이언 페이지 / 서삼독

읽은 날짜: 2.24~3.7

핵심 키워드 3가지: #자동소득 #시간과돈의 이혼 #올바른 경기장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8점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내마기, 재테기에 이어 열반 기초반까지 이어서 수강하고 있는데 강의에서 들으면서 ‘이거다!!’라고 머리를 깨는 깨달음 들이 잇었는데 그 지점들과 일맥상통하게 이어지는 부분들이 많았다.  특히 [올바른 경기장에서 뛰고 있다면 믿고 견뎌라.] 이 구절이 깊게 와 닿았는데 자산이 스스로 일하게 만들어서 자동소득을 얻고 시간에서 자유로우며 무엇이든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나는 올바른 경기장에서 뛰고 있다고 지치지 않고 견뎌내라고 다시 한번 스스로에게 말해주는 계기가 된것 같다. 거기에 자동 소득 리스트는 덤이고!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P.37-38

세상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고 싶담ㄴ 방법은 하나뿐이다. 스스로에게 새로운 질문을 해야 한다.

"어떤 삶을 사는가는 자신에게 어떤 질문을 하는가에 정확히 비례한다."

 

"여기서 어디로 가면 되는지 알려줄래?"

"네가 어디로 가고 싶은지에 달린거 같은데."라고 고양이가 대답했다.

"난 어디든 괜찮아."라고 앨리스가 말했다.

"그럼 아무 데나 가도 되겠네."

 - 루이스 캐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중에서

 

P.69

부의 개념을 더욱 완전하게 정의하라. 다시 말해 자신이 원하는 것, 최종적으로 갖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다. 그래야만 자신이 바라는 경제적인 풍요는 물론이고, 그러한 풍요로움을 즐길 시간과 함께 즐길 사람까지 전부 다 가질수 있기 때문이다.

 

P.72

진정한 부의 3요소: 자동 소득, 재량 시간, 자유 선택

자동 소득은 최소한의 필수 노동력으로, 획득하거나 유지할 수 있는 현금흐름이라고 정의된다. 그리고 재량적 시간은 우리가 매일 자신의 뜻대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자유 선택은 삶이라는 무대에서 자신이 원하는 존재가 되고, 자신이 원하는 행동을 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갖기 위해 얼마나 자유롭게 행돌할 수 있는가를 가리킨다.

 

P.88

올바른 경기장에서 뛰고 있다면 믿고 견뎌라.

 

P.140

혼동하지 마라. 우리가 원하는 것은 부럽이 아니다. '사장님'이 되고 싶은 것도 아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자동 소득이다.

 

P.277

다시 강조한다. 자신이 무엇에 전념하는지 그리고 자신이 바라는 구체적인 결과가 무엇인지 결정하고 나면, 다람쥐들을 무조건 무시해야 한다.

 

 


댓글


요미리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