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1기 8조 령쯔리] 1주차 자음과모음님 강의후기 - 투자는 포기 하지 않는 것!

서울 투자 기회를 잡는 방법’이란는 주제의 강의였다. 

 

서울과 수도권의 위치설명과 대략적인 랜드마크의 가격비교를 통해 땅의가치를 비교해볼 수 있었고, 

지역내의 ‘단지별’ 선호도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 지역이 아니라 ‘단지’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어떤 지역도 중요하지만 지역의 어떤 ‘단지’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입지(땅의가치)가 좀 떨어지는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단지’보다 '선호하는 단지’를 보아야 한다. 

입지가 떨어지는 서울의 선호도 ‘하’ 지역의 구축보다는 서울 외곽의 선호도 ‘상’지역의 신축이 더 나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현재 가격이 보합 또는 상승하고 있으므로 ‘투자범위를 넓히라’고 하셨다. 

별로인 것 중에 좋은 것이 있을 수 있다!! ㅋㅋ 내 마음에는 들지 않더라도 내 투자금과 조건에 맞다면 투자해야하는것!!

 

월부에 재테기로 입문하여 ‘부동산 투자를 해야겠구나!’라고 생각을 했고, 

열기, 실준, 열중을 들으면서 ‘투자의 기본 원리와 실천해야 할 각 단계들을 경험’해 보았다면, 

이번 서투기를 들으면서 이제는 내가 ‘어떠한 투자 방향을 잡고 나아가야 하는지 결정’을 하게 될 것 같다. 

 

처음에는 소액투자와 가치성장투자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인 줄 알았다. 

지방은 소액투자, 수도권은 가치성장투자 이렇게! 

그런데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이 수도권도 소액투자가 가능한 것이다.

다만 그 금액이 지방보다 많은 것일 뿐! 

그리고 결국에 가치성장투자란 오래 가져가야 할 물건을 사는 것이니 서울 투자가 되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이 정리가 되니, 현재 지방을 가지 못하는 나는,

현재 하는 일에서 조금 더 매출을 올리고 종잣돈을 좀 더 모아서 ‘수도권 소액투자’를 준비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자모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감사드리며(엄청 걱정을 많이 하시는 모습에 정말 수강생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구나 느꼈다) 느리더라도 내 수준에서 최선을 다 하고 지속적인 열정을 발휘하는 투자자로 거듭나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GRIT!

 

 

 


댓글


령쯔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