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기초반 85기 138조 쏭비맘]1희일비 하지 않고 강남3구 매수해서 8년이상 보유하조!!!!!!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가능성은 언제나 한계를 뛰어 넘는다

오늘도 나는 나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한다.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끝까지 열심히 한다는 오늘도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쏭비맘입니다.

여러분~~~~어쩌죠??  제가  드디어 ㄷ ㄷ ㄷ ㄷ ㄷ오프 강의를 가고야 말았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운이 좋게 우수후기자로 뽑혀서 오프강의에 초대를 받아 [열기 2주차 너~~바~~나님 강의]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오프 강의 전날  잠이 과연 올까?  하는 마음으로 잠자리에 들었고 잠이 오지 않아 뒤척였지만 어느새 잠이 들고 말았다능….ㅋㅋ그런데 헐~~~~~연예인과 임장을 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연예인 도베르만으로 나왔던 남자분이 앞에서 이끌고 급경사를 내려갔다가 올라가는 꿈…  

얼마나 힘든지 꿈에서도 지쳐서 “난 못해~~~~”하고 소리를 지르더라구요.  

“근데 여긴 어디? ”  “관악구"…그리고 저는 다시 벌떡 일어나서 “다시 출발~~~하자고”라고 얘기하며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ㅋㅋ 이게 무슨 꿈일까? 생각해 보니 나름 요즘 너무 힘들었던 날들이 떠오르더라구요.  힘든 현실의 나 그리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그것을 하나 하나 해나가려 노력하는 나…그것에 대한 보상을 월부에서 오프강의  초대로 주신것은  아닐까요?  

새벽 2시 출근…그리고 6시퇴근해서 다시 집으로…

저는 매일이 출근이며 새벽 2시 출근…그리고 오후 2시 퇴근과 오후 4시 퇴근, 오후 3시 퇴근… 맞습니다.  저는 모든 요일 출근을 하고 모든 요일 퇴근시간이  틀리고 근무시간이 길며 야간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오프강의에서 졸면 어떻하지?  너무 너무 소중한 기회를 놓칠까봐 겁이?났어요.  하지만  그래도 거의 안졸았다능…ㅋㅋㅋ 한 2분정도 졸았다는 건 우리만의 비밀…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그만큼 오프강의 가는 것에 대한 긴장과 부담감이 컸던건 아닐까?하는 마음…

이제 오프 강의에서 배운 것과 제게 BM 할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ㄷㄷㄷ강남구 역삼에 우뚝 세워진 울 월부 건물…..여긴 얼마?  음 안가르쳐주지….ㅋㅋㅋ 넘나 멋진 건물에 왜 뿌듯하지? 1층 계단 10분의 1은 내지분?  열심히 강의를 들었으니 쪼매만 내꺼하고 싶뜨아….

 

강의 시작 전 너바나님께서 잠깐 이야기를 해주신 내용입니다.

모든일을 완벽하게 해내는 것보다 나의 목표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현시점의 목표와 꿈 : 50억 넘어가면서부터 꿈이 안생겼다.    그때부터는 바램이 생겼다.

월부 하는 사람들이 잘 되엇으면 좋겠다

각자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힘든 부동산 시장 : 어려웠던 거는 제가 산 물건이 살 물건들의 가치 판단이 안됨.  두려웠다.  먼저간 사람들의 행동을 봄.  세금이 어마어마했다.

지금 세금이 많이 풀렸다.  그리고  지금이 좋은 시기다.

내가 투자한 물건에 대한 자신감, 투자 할 물건에 대한 자신감

먼저간 선배가 한 그대로를 공부하고 BM하려고 노력하라. 

시간이 지나면서 투자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내가 투자를  계속한 이유는 대안이 없었다.  나는 흙수저였다.. 가난을 아이들한테 물려주기 싫고 양가부모들이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였다.  내가 집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우뚝 서기 위해 노력하였다.

나의 힘은 가족이였다.

진실의 순간 : 성장 할 때 벽을 만난다.  앞서간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벽을 넘어라.

3억이 있으면 10억 간 사람은 어떻게 했지?

내가 지금하는 일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않으면 힘들다.

수많은 문제들이 생기고 풀어야 될 문제들이 생길 것이다. 

깨달은 점/적용할 점  : 월부를 만나고 나는 많이 변했다.  부정적인 마인드가 긍정적인 마인드가 되었고 내 주위에 스스로 부자가 된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물론 나는 그분들을 알지만 그분들은 나를 모른다.  하지만 그 환경안에 있다는 거…그래서  그분들의 결과를 보기전에 그분들의 과정을 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그분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해서 생각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며 그분들의 과정을 BM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솔직히 잘 안된다.  하지만 나는 해낼것이다는 마음으로 오늘도 중요하고 시급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행한다.  그분들이 10억 부자가 어떻게 되었지?  → 그분들은 30억부자가 어떻게 되었지?  벽을 만나 그벽을 넘기 위해 나의 생각을 변화 시키겠다는 생각과 행동하겠다고 다짐해 본다.

 

가능성은 언제나 한계를 뛰어 넘는다.

꿈을 믿고 하나 하나 행동하라

너바나님이 지금까지도 행동하고 있는 것은?  목실감 

 

10억이상 부자의 공통점 : 

부가가치 분야에 전문가  1년에 1억이상 수입을 낼 수 있는 전문가.(전문직 실력이 중요하다,  투자자도 포함) 

실력을 쌓는 시간에서 중요한 것은 1만시간 : 성장의 시간이 필요하다

10년 1000시간 = 50주*20시간

5년 2000시간 = 50주 * 40시간

한주에 20시간 주말에 10시간 주중에 10시간 = 주20시간

 

가장 많이 반대한 사람은 나였다.  결국 받아들일지말지는 나자신이다.  내 시간, 내 목표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 의도적으로 노력하라

아쉽다. 나는 그동안 뭐했지? 과거 내 행동의 합이 현재다.  다른 미래를 꿈꾼다면 목표를 생각하고 행동과 의사결정을 하라  꿈을 지키고 현실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  내가 바라지 않는데 결과를 바란다?  그것은 모른다.  꿈을 세우고 지키고 이뤄가면 좋겠다

깨달은 점 : ㅋㅋ역시 T 너바나님…근데 뼈를 마구 때려주시는데 왜 아프지 않죠?  맞았는데 아파야하는데….내가 변태인가???????ㅋㅋㅋ

과거 내 행동의 합이 나이다→ 저는 이 말이 너무 너무 너무 와 닿았습니다.   지금 나의 모습을 돌이켜 볼때가 많고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은 것이 제 심정입니다.  하지만 이미 벌어진 것에 대한 후회보다는 그래서 나는 이제부터 어떻게 할건지에 대해 생각하려해요.  결국 다른 미래를 꿈꾼다면 목표를 생각하고 행동과 의사 결정을 하라고 말씀해 주신 너바나님의 이야기를 가슴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겨야 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투자의 기준

부동산 가격은 오를까? 떨어질까?

부동산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장기 (숲) :물가, 통화량, 경기, 수요(입지),  입지 독점성

단기(나무) :가격저평가여부,(가치>가격). 매수(매도)심리, 입주물량((공급), 투자기준

잃지 않으면서 더 올라갈 투자

 

10년 뒤 부동산 가격은 오를 것인가?

절대하락과 절대 상승은 없다 : 강남이라서 계속 오른다?  지방은 빠진다?

장기적으로 봐서는 부동산은 우상향된다 : 물가와 통화량

 

전세에 영향을 주는 것 : 

1.장기적으로물가

2.단기 : 수급

3.대출금

4.전세자금 대출 규제

5.가격

앞으론 전세가는 오를까?  오른다. 왜?

물가가 오르는 이유는 통화량이 올라가면 물가는 오른다

 

깨달은점 : 결군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통화량, 수요, 물가, 경기 , 입지 독점성이며 전세에 영향을 주는 것도 통화량이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이것은 저번주에 읽어보라고 말씀해주신 자본주의라는 책 또는 유튜브영상을 한번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결국 우리는 자본주의를 알아야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테니까요.

 

부동산 투자의 원칙 잡기

  1. 저평가여부(가치>가격) 같은 가격이면 어디가 좋지? 입지를 보라(직장, 교통, 학군, 환경)  두 곳을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한다.  앞마당이 많아야 비교하기 편하다.  지역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한다. 

  2. 투자물건을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3. 매매 가격이 적정한가?

  4. 환금성 : 돈으로 다시 바꿀 수 있는가?

    (나홀로,  3층이하, 탑층, 세대수 적은 것은 피하라)

    (빌라, 오피스텔, 상가, 도시형 생활주택, 지식산업센터는 환금성이 완전 떨어짐)

  5. 수익률 투자금 대비 내 돈을 얼마로 돌아오는가?

깨달은 점 : 월부에서의 투자원칙… 너바나님의 투자원칙이겠졍?  저환수원리…

다시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는데요.   몇번을 들어도 참 신기하게도 이것만 알아도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더라구요.  다만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며 그 지역의 입지를 먼저 알아보고 그 단지의 가치를 알 수 있어야지만 비교평가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원칙을 무시하면 그다음은 말하지 않아도 잘~~~알 수 있으리라.   투자의 원칙 없이 하는 저의 주식투자가 문든 떠오르네요.

 

똘 똘 한 한채를 할 것인가?  아니면 다주택을 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주셨는데요.

돈> 시간 : 좋은 거 사면된다 성장가치투자(서울) - 돈 많고 시간이 없다면 서울에 성장가치투자를 하라

돈 없고 시간이 많다 : 저평가 가치투자(지방)- 돈은 없는데 시간이 많다면 지방의 저평가된 가치투자를 하라

음~~~사이다 같은 답을 주셨습니다.  혹여 이 질문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리스크

시세차익 부동산의 리스크

  1. 역전세

  2. 대량공급

  3. 급격한전세상승/ 급격한 금리인상

 

리스크헷지

  1. 적은 갭x (전세금 욕심x)

  2. 입주물량(3년내), 입지독점성

  3. 무리한 전세가x, 전세금5%상승, 전세보증금 전체 5~10% 보유

  4. 모른다(운), 고정적인 수입(급여)

 

너바나 부자되는 투자전략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 실력 쌓기

1년에 한채씩 매년 모이는 적금으로 사원 채용

사원은 이사가 될 놈으로(가치)

시스템구축(씨앗)

부동산과 맞벌이 하세요(홀수 해, 짝수 해)

깨달은점 :역시 T인 울 너바나님… 그냥 하시는 말씀 모두 저한테 해주시는 듯한 이 모든 내용들.  

시스템 구축을 위해 씨앗을 뿌리고(종잣돈이 중요하다는 것은 투자를 하려는 우리 모두 다 아는 내용이지요?  ㅋㅋㅋ모으기가 어렵다는 것도 다 안다는것도 우리도 모두 다 알지요?).  마인드가 중요하든 생각을 한것이 조급한 마음에 실력을 쌓지 않고 무작정 투자를 하기보다는 일단 내 실력을 어느 정도는 쌓아야한다는 것인데요.  물론 저 처럼 실력만 쌓는다면 투자는 언제하나요?   ㅋㅋ일단 투자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해주시는데 그래서 진짜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해 보려합니다. 

 

너바나님의 명언 들어갑니다.

싸게  사는게중요

리스크 관리 중요

10억 달 성 =하락장 인내

 

매수는 기술이고 매도는 예술이다

 

10억 달성기 쓰러 가즈아

 

누군가는 주저할 때  누군가는 도전한다

Not 완벽주의

But 완료주의

깨달은 점 : 저는 완벽주의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투자에서는 완벽주의 였나 봅니다.  그래서 투자를 주저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완벽보다는 완료주의로 한 걸음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무언가 내가 하려 하는 목표가 있으면 그 환경으로 들어가서 동료를 만들라고 했을때 참 막연하다고만 느꼈습니다. 그 환경은 어디를 가야하며  누군지 알고 동료를 만들라는 것일까?  아마 아주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에서 본듯한 내용인데요.  제가 우연히 23년 초에 유튜브라는 것을 처음 설치하고 부동산이라는 단어로 검색하여 본것이 월급쟁이 부자들이였습니다.  ㅋㅋㅋ늙어서인지 알고리즘도 모르기 때문에 자꾸 나타나는 월부가 저의 운명이라고 받아들이고 무작정 첫강의를 23년 4월 실전준비반으로 시작하여 6월 열기를 듣고 비전보드를 어찌저찌 작성하고 이렇게 살아남아서 다시 열기 강의를 듣다보니 너바나님도 뵐 수 있는 이런 자리에 제가 갈 수 있었습니다. 

그때 너바남께서 1년이 지나면 90%가 사라진다 제발 사라지지말라는 말씀을 들으며 나는 꼭 1

%안에 들어가는 사람으로 남을 것이라고 다짐을 하였고 그 약속은 앞으로도  쭉~~~될거이라고 다짐 또 다짐을 합니다.저는 엄청 느리고 느리지만 그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52세에 시작하면서 주위에서 그 나이에?라는 소릴 많이 들었고 동료분들이 50대라는 이유로 힘들고 포기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그들의 자극제가 되야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물론 50대 분들 중에 잘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다만 저는 컴퓨터도 못해서 캡쳐를 못찾아 울기도 했던 사람이기에 저 같은 분들에게 용기를 주고 노력했고 앞으로도 노력할것이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제가 해내고 있다면 다른 분들도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평범보다도 느린 사람이기에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 오프강의 초대로 인해 용기 그리고 희망이라는 것을 마음에 품을 수 있었습니다.

열기가 느껴지는 강의실 분위기 하나라도 더 주고 싶은 너바나님의 모든 이야기들 그것이 월부의 힘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프강의에서 만난 모든 분들 너무 반가웠고 너무 열기가 뿜뿜이신 분들이라서 좋은 기운 받아서 행복했습니다.

약속지켜주신 정리왕님….실물을 보니 너무 좋았습니다.  ㅋㅋㅋ

다음에 강사와의 만남과 MVP에서 만나용…..

 

 

월부 싸랑합니다.   우리 85기 138조 똑똑한 사과1님, 사랑랑님, 선한님, 아내아들딸님, 웬디그린님, 위키님, 해피실버님, 화목한코님, Alena360님 모두 3월 한달 한 단계 성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노력하는 조장으로서 한달 잘 해보겠습니다.

 

열기 85기 138조 1희일비 하지 않고 강남3구 매수해서 8년이상 보유하조!!!!!!  홧팅입니다.

열기 85기 조장7반 조장님들 모두 싸랑합니다.   특히 울 반장 성공루틴 조장님 오프강의 때 상큼한 과일 선물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우리 모두 mvp가즈아~~~~


댓글


또지또규user-level-chip
25. 03. 09. 12:12

같이 해서 좋았습니다!

젤콩user-level-chip
25. 03. 09. 12:49

미라클한 삶속에 공부 대단하시네요 본받아야 할거 같단 생각이 고생하셨습니당!!!

성공루틴user-level-chip
25. 03. 09. 13:05

크ㅋㅋㅋ 후기에서 맘님 목소리가 들려요ㅋㅋㅋㅋ 진짜 모든 시간을 쪼개서 사용 하시는 울맘님♡♡♡ 지금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타날거에요!!!! 지금 정말 잘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