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5기 쌀쌀한 겨울 따뜻한 남쪽으로 53~! 하들] 3주차 강의후기(with 망구99님)

  • 23.11.29

안녕하세요. 지기15기53조의 하들입니다.

지기반도 어느새 3주차가 되었습니다. 이번주는 망구99님의 ㅇㅇ, ㅇㅇ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ㅇㅇ, ㅇㅇ는 지금 당장 투자하기 좋으면서도 공급 리스크가 있는 지역으로 약간의 용기도 필요한 지역이었습니다.

이러한 때 망구99님께서는 소도시를 투자하기 위한 여러 투자 기준을 잘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소도시일수록 선호도에 따른 수익률 격차가 크기 때문에 잘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직장, 학군, 공급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가 있었고, 특히 소도시일수록 명확한 학군지와 모호한 학군지에 따라 투자 대상이 명확해지므로 학군지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소도시는 왠만한 핵심 생활권이 아니고서는 연식이 입지보다 훨씬 중요함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현재 저는 ㅇㅇ를 하고 있는데 100만 도시도 이러할 진데 소도시에서 단지에서 연식은 곧 선호도임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강의 말미에는 시세트래킹에 대하여 말씀해주셨는데 제가 현재 가장 못하고 있는 것이어서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왔습니다. 루틴있게 해야 하는데 이런저런 핑계로 매일하지 못하고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크게 반성이 되었습니다. 내일부터라도 당장 시세트래킹을 통한 투자 환경의 변화를 먼저 감지하고,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루하루가 빨리 흘러가서 벌써 지기반도 이제 4주차에 들어섰습니다.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하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