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자모님 강의는 항상 팔이 바쁨니다..
교안을 보며 필기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자모님을 제대로 볼 시간이 없는 것 같습니다..
뇌를 꺼내서 보여주신다는 말씀, 7년의 노하우를 다 넣었기 때문에 한번에 이해하기 힘들다는 말씀..
바쁜 팔에서 이미 증명된 것 같습니다..
그전에도 자모님 강의를 들었지만 뭐랄까 서울투자기초반까지 와서 듣다보니 조금 더 달리 들렸던 것 같습니다.
그냥 이번 강의에서는 뭔가 진심이 더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투자하길 바라는 마음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사실 서투기를 신청하면서 이제 실준에서 앞마당 아닌 앞마당 1개 만들었고, 이제 서투기에서 1개를 만들어야하는 상황이라 아직 멀었다~ 생각하고 조급해하지 말고 그냥 듣자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한편으론 저 생각이 내가 아직 뭔가 많이 두려워서 회피하고 싶어서 그런걸까, 얼른 앞마당 만들어서 25년에는 꼭 투자해야하는 것 같은데 잘못생각하고 있는건가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제일 베트스는 그래도 올해 꾸준히 앞마당 늘려서 투자하는 것이겠지요,
실제로 지키기 어렵더라도 25년엔 꼭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강의듣고 임장가고 임보쓰고 책읽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래도 마지막에 보여주신 로드맵..에 따라 아직 투자하는 직장인인지 직장인 투자자인지 결정하지 못한..
회색 영역에 있는 사람이란걸 인지하고 아직 결정 못했음을 인정하고..
롱런하기 위해 그냥 꾸준히 하는 방향으로 잡아보는 것도 방법이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해주신 부분, 내가 아는 앞마당에서 제일 좋은걸 해라, 더 좋은거 더 좋은걸 찾다가 투자하지 못하는 상황을 피해라라는 처음부터 끝까지 강조해주신 이야기들에 욕심을 조금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자모님 말씀대로 이번 임보에서는 투자 결론까지,
그래프 앞단과 후단을 보면서 그래도 비교적 가능성 있는 단지들을 비교해보는 것은 꼭 해봐야겠습니다 :)
한편으로는 아.. 시장이 점점 닫히나?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