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우이님의 열반스쿨 기초반 오프닝 강의를 시작하자마자 제가 고민하고 있던 부분들이 나왔어요!!! 내집마련을 할건지 투자를 할건지…
열심히 일하며 돈을 모았는데 이 돈을 어떻게 불려보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종잣돈만 있으면 내집을 사든 투자를 하든 머든 해볼 수 있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막상 종잣돈이 모아졌지만 할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듣게된 열반스쿨 기초반이였습니다.
그런데 부동산에서도 내 성향이 중요하단 이야기는 정말 의외였습니다.
나를 알아가는 시간, 안정적인 거주를 원하는지, 투자를 해서 안정적인 거주는 어렵지만 돈을 벌고 싶은지… 이야기만 들어 보면 둘 다 인거 같아서 아직 더 고민해봐야 할꺼 같단 생각을 했습니다.
대출상환 vs 투자
버는 돈과 모으는 돈이 다르다.
대출 종류도 다르기때문에 구분해서 알려주어요.
대출을 한번도 받아 본적이 없지만 내집마련을 할 땐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수를 한 사람이 나아가야 할 방향
조급하고 빠른 결정을 하게 되면서 다시 똑같은 실수를 하는것들이 반복이 된기 때문에 지금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한다. 공부를 해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가장의외였던거 한채를 더 준비해라…. 저로써는 정말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이였어요
투자까지 걸리는 시간
빨리잡냐 천천히 잡냐에 따라 다르기에 사람마다 다르다.
내가 알고 있는 지역을 최소 3곳 이상 만드는것이 중요하고, 단지간 비교를 할 수 있다.
종잣돈을 잘 모아야 한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 내가 투자 할 수 있는 곳을 알 수도 있다.
좋은 집을 찾는 시간이 너무 소중하다 그 다음투자를 잘 선택 할 수 있다.
나는 늦어도 1년 안에 투자를 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의미있는 과정과 의미있는 시간이 될것이다. 투자까지 걸리는 시간이 다른 사람들 보다 더 짧기를 바라겠다는 주우이님의 이야기가 제 목표가 되었어요
이제 시작하는 만큼 잘 준비해서 1년 안에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루다캡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