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지난 주에 자본주의 영상을 다 보았습니다.
너바나님 강의에서 자본주의에 개념을 알게 되었다는 후기를 많이 들어서 도움이 될까해서 시청했습니다.
내마반을 들은 후, 열기반을 듣기 전에 여름특가로 특강을 6개와 패키지2개를 들었습니다. 총11분 강사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열기반을 듣기 전에 월부의 시스템을 빨리 알고 싶었던 욕심이 있었습니다. 강사분들의 강의도 궁금했고 강의 속에서 개개인의 성공담도 듣고 싶었서였습니다.
오늘 강의를 들으며 여러 강사분들의 특강 내용의 밑그림이 열기반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한 뿌리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강사분들의 노하우와 강의 포커스는 달라지만요.)그 말은 너바나님처럼 하면 강사분들처럼 된다는 얘기겠지요.
따라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저의 상황에 맞게 적용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두 달 정도 월부 강의를 듣고 카페에 글을 읽으면서 깨달음이 크고 그 만큼 머리와 마음은 복잡하고, 내적 갈등, 자괴감, 공감, 감동, 희망, 절망 등등 수많은 생각과 감정의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전의 일을 하며 18년동안 내게 있던 모든 에너지와 자원을 이미 다 쏟았던 터라 길이 보여도 자신이 없었습니다. 저의 현실을 직면하는 시간이 괴로웠습니다.
월부에 적응하는 시간이라 생각됩니다. 고정관념도 깨지고 그 깨진 고정관념에서 서서히 벗어나기까지..생각의 변화만큼 마음이 생각대로 따라주길 기다리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돈에 대해 터부시하고 부동산 투자를 이해못했던 제가 월부닷컴에 합류하기까지 과정이 있었던 것처럼 말이죠.
내적갈등 속에서도 열기반을 듣는 이유가 뭔지 생각해보니
너바나님. 너나위님. 많은 강사 분들이 갖고 있는 도움을 주려는 열린 마음을 느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내 의지만 있으면 너무나 친절하게 도와 줄 기버들이 월부에 많다는 것에 맘이 덜 힘든 것 같습니다. 나 자신의 문제가 아니면 정말 든든한 기버집단에 함께 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이 1강에 알려주신 것들은 과제를 수행하며 차근 차근 기초를 쌓고 싶습니다. 도전하지만 자포자기하지 않을만큼,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저 스스로를 달래가며 응원하며 기분좋게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과정을 따라 가보고 싶네요.
내마반을 듣고 여러 특강으로 워밍업을 해서 그런지 열기반을 듣는 제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것 같아 감사합니다.
댓글
"내 의지만 있으면 너무나 친절하게 도와 줄 기버들이 월부에 많다는 것에 맘이 덜 힘든 것 같습니다. 나 자신의 문제가 아니면 정말 든든한 기버집단에 함께 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말에 참 공감이 가요... 그쳐...분명히 힘들건 알지만, 여기선 정말 진심으로 도와줄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확신이 들어요. 우리, 우리, 꼭 계속 계속 나아가서 함께 함께 성공해 보아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