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30기 2곳저곳 전국8도 등기치러 후앙~ 노을읽기] 1주차 수강후기_수도권 투자하는 직장인 투자자!!

  • 25.03.12

 

안녕하세요 2곳저곳 전국8도 등기치러 후앙~ 갈 노을읽기입니다.

 

1주차는 수도권 투자 기준과 로드맵에 대한 내용으로 마스터 멘토님이 강의해주셨습니다. 지난 1월 지투 5강에서 마스터멘토님의 질의응답 강의를 듣고, 이어서 또 강의를 들을 수 있다니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먼저 현재 수도권 시장 진단과 수도권 투자 기준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수도권 앞마당이 많지않고, 사실 트래킹도 제대로 하고있지 않아서, 수도권 시장에 흐름과 분위기를 느끼고 있지 못했는데, 멘토님의 이야기로 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빌라와 연관지어 생각해볼 수 있는 아파트 투자의 관점에 대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투자 기준도 중요하지만, 또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할 수 있는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어떤 시기를 잡는다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한다! 다시한번 새길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 가격 흐름이 오는 순서도 여러 예시를 통해 볼 수 있었는데, 와 이렇게나 차이가 난다고? 라는 말이 절로나오는 부분이었습니다.

지방과 달리 수도권에서 중점적으로 봐야할 것에 대해서 강조해주셔서, 이번 달 어디에 중심을 두어야 할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 투자 전략을 가치성장투자 vs 소액투자로 나누어 설명해주셨습니다. 두 투자에서 모두 노력은 당연히 필요하다는 것 배울 수 있었고, 가치에 집중하는 것에 대해 더 새길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 소액투자의 범위를 알 수 있었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도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세가의 측면에서도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의 시장을 바라보는 멘토님의 시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당장 내가 할 일도 짚어주셨습니다. 나는 부동산학을 공부하는게 아니니, 돈버는 것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를 생각해보는 것! 실력을 향상시켜 2호기 찾는 노력 쏟겠습니다!

 

수도권 투자로 수익을 내기 위한 로드맵을 말씀해주시며 투자하는 직장인과 직장인 투자자에 대해서 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일공일오 튜터님이 생각났습니다 ㅠ.ㅠ..

다들 실전반 할때만 직장인 투자자고, 아닐 때는 투자하는 직장인이지 않냐는 밤송이를 맞고 그러지 않아야겠다는 다짐을…ㅎㅎㅎㅎㅎ 직장인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순자산 30억이 된다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 해주시며, 내가 지금 연봉 5천을 받는 것은, 전세 20억을 보유한 것과 같다는 것..! 회사에 감사하고, 연봉 5천만큼 받기 위한 투자자로서의 노력에 대해 더 새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침 확언 마스터멘토님 생각하면서 수정해야겠습니다!!

지금 내가 하는 행동들이 목표로 하는 순자산에 맞는지 생각하고, 부합하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0억 벌고 싶으면 나가야지! 임장가야지!

 

수도권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사례를 멘토님의 사례로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10채를 하면 투자 기준이 몸에 새겨진다.. 자꾸 아직 제대로 기준대로 하지도 못하는데, 기준에 들어오지 않는 것에 고민하는 것. 멈춰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준에 맞지 않는 것, 임장할 수 있지만, 기준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고민할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겠습니다! 그것 말고도 할 수 있는 좋은 단지와 물건은 많다!

보유해나가는 과정에서도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금전적인 이득도 이득이지만, 나의 감정적인 소모적인 부분도 이득이 될 수 있다는 점. 애매한 부분을 처리하는 방법. 매도의 기준 등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새로 리뉴얼된 실전반의 1강이 마스터멘토님이신 이유를 알 수 있는 강의였고, 어려웠던 수도권 투자에 대해서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는 태도를 배우게 된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긴 시간 열성적으로 강의해주신 마스터 멘토님 감사합니다!

 

<적용할 점>

  • 3대업무지구 말고, 7대로 해서 적용
  • 투자금, 저축액 기준으로 2호기 매수계획 세우기
  • 확언 수정

댓글


노을읽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