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이번 강의에서 장 인상 깊었던 점은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것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 투자자라는 것이다.
나는 종잣돈이 부족하면서도 남들도 좋아하는 곳을 보려고 하니
돈이 자꾸만 부족하다는 생각을하며, 내가 투자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반복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기준에 맞는 것 중에 제일 좋은 단지에 투자하라고 배웠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봤을 때 좋은 단지에 투자하는게 당연하다고 편견을 가졌던 것 같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약점이 있는 단지 중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면 그 강점을 보고 투자를 하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
전세수요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수도권에는 저가치는 없고 우선순위만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궁금한 점) 이런 약점이 있는 곳(입지가 덜 좋은)도 수도권이면 장기보유 하는건가…??
공급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는데, 공급물량과 전세가가 꼭 흐름이 같이 가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 흥미로웠다.
평균회귀라는 말을 처음 들어봤는데, 흐름에서 벗어나면 다시 기본값으로 돌아가려는 성질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니
왜 흐름이 동일하게 가지 않는지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전세가는 투자생활을 하면서 계속 봐야하는 부분이라서 정말 유용한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알려주신 내용들은 정리해서, 투자를 하고 물건을 보유 할 때도 꼭 확인 해야겠다.
내가 해야할 것
하지 않았던 생활을 하기 때문에 고통은 자연스러운 것같다.
이루고자 하는게 있다면 그게 걸맞는 노력을 해야 하는게 맞다는 말씀에 동의한다.
아직은 얼마 되지 않아서 내가 맞게 하고 있는건지 확신이 들지는 않지만
하라는대로 강사님들 레버리지하면서 하나하나 개선하고 배워나가다보면 결국 배우게 되지 않을까?
절대 포기하지 않고 해낸다! 끝까지!!
댓글
끝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