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워렌버핏 처럼 평생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 용렌버핏입니다..
오늘은 권유디 튜터님의 2주차 수도권 소액투자에 대한 강의 후기입니다.
서울수도권의 현황에 대해 잘 정리해주셨는데요.
BM 포인트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서울수도권 아파트는 장기적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했다. 저가치는 없다. 투자 우선순위만 있을 뿐.
대부분의 서울 수도권 아파트들은 장기적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전세가가 매매가와 꼭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인 흐름을 본다면 우상향 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 많은 단지에서 사야하는 것은? 내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 것중 가장 좋은 우선순위의 단지를 고르면 됩니다.
말이 쉽지 사실 막상 비교평가를 하다보면 굉장히 어려운 영역입니다 ㅠㅠ
이미 오른 단지를 사는 것이 아니며, 투자를 통해서 돈을 벌기 보다는 자산을 쌓아가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장기적으로 시도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기업을 적절한 가격에 사는 것이, 평범한 기업을 헐값에 사는 것보다 낫다” - 워렌버핏-
권유디 튜터님께서는 워렌버핏의 명언을 활용하여, 돈 더 버는 투자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적정한 가격 수준 정도면 덜 좋은 단지가 엄청 하락한 것보다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가치가 좋은 단지에 대해서 한정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치 있는 물건이 전고점을 회복한 수준이라면 이 단지는 투자로 접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투자는 수학 공식이 아니다.
투자는 수학공식이 아닙니다. 따라서 공급 또한 딱 떨어지지 않는 다고 하십니다. 입주단지의 위치, 세대수, 브랜드 등에 따라 영향을 미치는 것이 다르며, 현재 전세가의 수준이 어느정인지 꼭 가늠을 해봐야한다고 하네요.
기회는 있다.
시세트레킹은 항상 강조가 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이번 강의에서도 권유디님은 N억의 투자금이 있다면 N+1억 까지의 투자단지들을 트래킹해서 전세가가 올라올 때 기회를 잡을 것을 강조해주셨습니다.
1호기를 계약한 상황에서 다음 투자는 소액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이번 강의가 더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언제든 투자 기회가 있음을 상기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