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밝은정원] 현재를 다르게 쌓아서 미래를 바꾼다

  • 25.03.15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2주차 강의를 들으며 투자자의 마인드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사례를 들으며 너바나 님은 본인이 세운 기준에 따라 물건을 선택하고 그 선택에 대한 믿음이 강하다고 느꼈습니다. 과연 그런 경지까지 이르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매일 쏟아지는 뉴스와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흔들려 지금이라도 팔아야 하지 않을까, 큰 수익은 아니지만 지금 손절하는 게 맞지 않을까 흔들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월부 입성의 첫 시작은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이제 내 집을 하나 마련해야 하겠다’는 생각이었는데 강의를 수강하면서 단순히 집을 하나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노후 계획을 장기적으로 세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본격적으로 부동산을 통해 노후 준비를 해야겠다고 굳혀졌습니다. 

 

강의 말미에 매수는 기술이지만 매도는 예술이라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사실 내마기 때 이 말을 들었을 때는 이게 무슨 말장난인가 싶었는데 이제는 조금 이해가 됩니다. 가치가 있는 물건을 고르는 것은 월부에서 친절히 아낌없이 나누어주는 틀을 활용하여 거기에서 1등을 뽑으면 되고, 손품을 팔아 비교 평가를 하면 어느 정도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물론 기술이니만큼 나의 기술력에 따라 결과는 조금 다르겠지만요. 하지만 강의를 들을수록 매수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산 물건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오르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 끌고 나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물건을 매도하고 어떤 물건을 계속 가지고 갈 것인지, 어느 타이밍에 매도를 할 것인지 이런 것들이 결국 투자자의 그릇에서 나오는 것인가 봅니다. 그래서 독강임투가 중요하다고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독강임투를 하면서 지금 하는 생각이 어떻게 달라질지, 얼마나 동의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얼른 임장을 나가고 임장 보고서를 쓰고 싶네요! 


댓글


밝은정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