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누군가는 주저할 때 누군가는 도전한다!

  • 25.03.1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누군가는 주저할때 누군가는 도전한다고 하신 말씀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월부를 만난지 3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제 삶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없어서 그동안 흘려보낸 시간들이 지금도 계속 아쉽게 생각이 되지만 지나간 일은 지나간것!  배운것을 최대한 바로 바로 적용하고 있고 스스로 변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인내해서 자산이 스스로 일하게 되는 날을 매일 생각합니다. 저의 도전은 이미 시작이 되었다고 감히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2강에서 저.환.수.원.리에 대해 실제 투자 예시와 함께 너무 잘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쏙쏙 되었습니다.

종잣돈이 없어서, 지금이 싼지 몰라서, 여기가 괜찮은지 몰라서 등등 몰라서 못하는 것들을 월부의 가치투자 공식인 저.환.수.원.리 방식을 차근차근 공부해서 준비를 하고 있으면 꼭 지금이 아니라 언제든 나만의 기회를 잡아 자산을 매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생활도 본인 실력이 뛰어나 꼭 이 회사가 아니어도 갈 곳이 있거나, 이 일이 아니어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는 비빌 언덕이 있는 경우는 크게 집착없이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회사 생활을 이어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신이 있는 사람들은 휘둘리지 않고 일을 하지요. 전문가의 전망, 주변의 말들에 휘둘리지 않고 나의 원칙대로, 나의 실력으로 흔들림 없이 투자를 할 수 있게 실력을 쌓아야 겠단 다짐을 다시 한번 했습니다.

 

10년전에만 아니 5년전에만 월부를 알았더라면 좋았겠다 싶지만 아마 그땐 포기하지 못하는 것들이 많아서 쉽게 지쳤을 수도 있겠단 생각을 하니 웃프네요. 이제 어리지 않다는 것의 장점이 이제 그 유흥(?)들이 아쉽지 않으니 포기해야 할 것들 때문에 힘듦은 적다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시간 부자 예술가가 꿈입니다.

자산이 스스로 일해서 돈을 벌어와 시간 부자가 될때까지 최소 10년은 버티자는 마음, 2강을 통해 다시 한번 다잡습니다.

 

 


댓글


요미리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