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린이에서 500억 부자를 목표로 하기까지 ! 너바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는 필수다!

 

긴시간이었다. 아니, 남들과 동일하게 주어진 시간인데 내가 게으름을 피운 시간은 엄청 길었던 것 같다.

너바나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 1주차 마친 소감을 먼저 말하자면 우선 듣기 너무 잘했다, 나에게 수십차례 칭찬세례를 

스스로 하였고 , 지금 강의를 듣고 있는 이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과정또한 하나도 버릴게 없었다! 

지금 강의 후기도 잊기전에 바로 기록해두어야 한다고 선생님들이 말씀하셔서 게으름을 접고 부지런히 적고 있다.

일단,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는 나의 부동산 지식수준은 정말 부린이에 불과했다.부동산 어린이 .

지방 소도시에서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기 전까지는 동기부여가 전혀 없었던 부린이. 아이 둘 낳고 육아맘으로 살아가면서 내게 부자란 단어는 사치요, 낯선 단어일 뿐이었으며  직장생활도 간신히 해나가는 절벽위의 인생이었다.

40대 중반, 두아이는 커가고 남편또한 평범한 직장인이며 주변을 어디 둘러봐도 부자는 없었다. 그래서 더욱 안주한 삶.그러다 보니 남는건 후회뿐.

처음 너바나님의 강의를 접한건 1000원 강의. 너무 열정적이고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시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감동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게도 와닿는 진심. 나도 저렇게 수백억대 부자가 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처음 들었던 날이다. 월부가 있어 행복한 하루하루. 그래도 강의를 들으면서 행동은 아직 아무것도 못하는 우물안 개구리지만, 이 강의를 다 마치면 그래도 1부터 시작하며 하나하나 바뀌는 모습을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다. 

월급쟁이 현실과 뉴스 와 기사를 영상으로 보여주셨는데 그때 난 울고야 말았다. 우리 아버지, 어머니 세대얘기가 아니라 아..바로 내 얘기구나. 나한데 곧 닥칠 문제구나 ! 대한민국에서 월급쟁이가 부자되는 법은 ?? 부동산이 답이란걸 영상을 보며 하나하나 깨달아 나간다. 주식은 변동성이 크고 소액으로 가능하지만 그러나 큰 부자가 되려면 부동산이 답이요, 

찐부자들이 그렇게 종잣돈을 불리고 불려 부동산을 사들이고 금융재산도 균형을 맞춰왔다는걸 알게되었다 .

뉴스에서는 공포감만 조성하고 인구절벽에 무슨 부동산이냐~ 하며 주변에서도 말리는데 …. 그것은 진정 눈가리고 아웅하는 격이란걸. 공포에서 부동산을 사서 환희에 파는 법부터 월부에서는 차근차근 알려주는 고마운 곳이었고, 너바나님 

너나위님 , 코크님, 주우이, 자모님등 수많은 선배강사님들의 조언과 가르침을 새기고 있다. 

1주차에서는 100세시대 우리 나라 노후준비의 현실, 평범한 월급쟁이가 부자되는 구체적 방법, 평범한 사람도 따라하면 되는 부자되는 로드맵, 부린이에서 투자 고수되는 법, 가격이 많이 오를 아파트 찾는법, 그리고 보너스 영상으로 비전보드 작성하는 법등 나에게 너무 필요한 영상들로 가득했다. 너바나님의 한결같은 원칙: not A but B

거인의 어깨에 타는 구체적 방법을 , 마치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듯이 알려주어 이건 나에게 신세계 같다. 

너바나님의 비전보드도 볼수 있었는데 , 와 기라성 같은 분에게도 그런 시절이 있었구나 … 신기했고 인간미가 느껴졌다. 

난 이제부터 비전보드와 함께 내게 필요한 자산도 계산해 낼것이다. 누구도 아닌 내가 해야 할일.

월급쟁이 부자들 로드맵에서의 나는 레벨 1이다. 종잣돈부터 부지런히 모아야 하는 단계다. 어느 강의에서도 볼수 없었던 본연의 내 모습을 알게 해주어 오히려 바닥부터 올라갈 열정이 생겼다. 이렇게 살아서는 안된다는걸 여과없이 보여주셔서 오히려 고마웠다. 학교에서 종아리 맞고 등수 올리는 시절이 아닌 40대 중반의 아줌마인 나에게 월부는 정신적 지주다. 또한 목표설정도 중요하다는걸 배웠다. 그래 , 나침반이 꼭 있어야 한다. 노후준비 핵심요소, 연저축액 수익률, 투자기간등 ..뜬구름 잡는걸 정말 싫어하시는 너바나님은 완벽주의시다. 그래서 학생들에게도 월부에서 1부터 10까지 제대로 가르쳐주신다.  자유로 가는 과정은 고되고 외롭고 힘들지만 도착지는 달콤할것이다 . 혼자서 가면 느리고 오래 걸리겠지만 월부에서의 튜터님들, 학생들 다같이 가면 외롭지 않다. 

  • 20250308_213732.jpg

    다운로드

댓글


공룡코알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