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십니까 호저씨입니다!
이번에 지방투자기초반 3주차 강의 후기 작성해보겠습니다!
3주차 강의는 처음 뵙는 망구99님이 해주셨습니다!
처음 뵙는데 전체적으로 강의해주시는 것들이 깔끔하고 내용도 이미 정리를 잘해두셔서 그런지 제 머릿속에도 차곡차곡 잘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D, E지역에 대해서 배워봤는데요. D지역은 최근에 제가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 방문했던 지역이라서 설명해주실 때 돌아다녔던 길과 아파트가 떠오르면서 너무나도 뿌듯하면서도 강의는 이해가 잘되고 집중도 되어서 역시나 앞마당을 많이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E지역은 가보지는 않았지만 이전에 일 관련해서 가보기도 했고 친한 누나가 이 지역으로 이사가게 되어서 거기 회사와 전반적인 설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이전의 C지역에 비해서 이해도는 조금 더 높았던 것 같습니다. C지역도 빠른 시일안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D와 E지역은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도시라 E지역에 대해서도 D지역에서 보았던 것을 바탕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유사한 것도 있었지만 명확하게 다른 부분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학군이었는데요.
D지역에서의 학군의 위상은 높다고 생각하였지만 제가 파악하고 생각한 것보다 더 확실한 위상이 있었고 학원가와 학군지가 무조건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새롭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E지역은 학군지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을 고려해서 보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학군지에 대해서 제가 분석하는 방법은 단편적이었는데 그것을 좀 더 고차원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서 앞으로 임보 작성시 이러한 분석 방법을 적용해봐야겠습니다.
D지역과 E지역의 투자 우선 순위도 지역 특징에 따라 달랐습니다. 이 우선순위에 따라 투자를 고민해보고 이 지역들과 유사한 특징에 대해서도 이러한 우선 순위를 가지고 투자 단지 선정을 해야겠습니다.
중소도시는 수도권 지역에 비해서 사이클이 짧고 이 사이클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급물량'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현재 D와 E지역은 낮은 가격이지만 입주가 많은 리스크가 높은 지역입니다.
그렇기에 저도 앞마당을 만들면서 투자에 대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될지 어렵다고 생각을 하였지만 망구99님이 잉에 대해서 어떻게 판단해야 될지 알고리즘 자체를 짜주셔서 앞으로도 이러한 특징이 있는 곳은 이러한 체계를 가지고 한번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이 알고리즘에 따라서 제가 판단한 것은 기대수익이 리스크 대비 저에게는 크다고 생각하고 용기도 있으나 현재 중소도시 앞마당이 적기 때문에 많은 투자금을 들이기 보다는 더 많은 앞마당을 통해 비교적 작은 투자금으로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시세트레킹에 대한 중요성과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현재 저도 시세트레킹하는 단지와 양식을 가지고 있으나 만들기만 하고 트레킹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이것을 바로 다시 업데이트하고 알려주신 방법에 따라 업데이트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3주차 강의를 모두 듣고 후기도 작성해보았는데요.
알고 있던 지역에 대한 강의를 들어서 더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제가 적용해야할 부분들이 많아서 다른 것들 보다도 시세트레킹부터 제대로 적용해서 전보다 나은 호저씨로 거듭나보겠습니다.
이상으로 3주차 강의후기를 마쳐보겠습니다! 다들 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신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강의 해주신 망구99님도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댓글
호저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