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맘님 강의 정말 좋았다고 조원들끼리 엄지척을 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간과하고 있었던 것들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강의 였습니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싸게 사는 것!!!!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임장, 임보를 통해서 알 수 있고
싸게 사는 것은 비교평가를 해서 알 수 있다.
분임할 때 별로인 지역을 볼 때도 사람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투자할 만한 게 없을까? 를 생각하라고 하셔서 아! 그래야하는 구나.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적은 곳을 분임할 때 윽~ 여긴 별로다 라고만 생각했지 여기에서 내가 투자할 만한 것을 찾을 생각을 못했었던 거 같다.
단임할 때도 단지만 보는 게 아니라 단지의 위치+단지주변까지 함께 본다. (교통,학군, 환경)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찾으려는 게 단지임장이다. 우선순위 단지를 골라낸다.
그래서 이번엔 단임할 때는 이 단지에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요소가 뭘까?를 계속 생각하면서 했었다.
최근 들어 단지분석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단지분석표까지 보여주시면서 어떤 내용을 써야하는지 알려주셔서 이번에 단지분석 할 때 참고하려고 한다.
그리고 저번 지투반 하면서 가설검증도 많이 했었었는데 내가 얼마나 쓸데없는 짓을 했는지 알 수 있었다. (부끄럽다.)
매임은 매물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준비해서 현장에서 최종 선호도를 확인하고 가격을 비교한다.
매임전 매물에 대해 정리를 해놓았었는데 이번 강의 통해 어느 정도까지 디테일하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다.
매수를 하든 안하든 매임 후에는 가격과 단지를 남겨야 쵝종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다.
비교평가는 나에게 맞는 최선의 단지를 찾는 것이 목표다.
비교평가에서 잘못된 편견은 전고점대비 하락률, 아실그래프 비교가 전부가 아니라는 것.
월벗튜터님도 전고점 대비 하락률이 높으니까 이 단지는 저평가다. 는 아니라고
가격과 가치를 보고 먼저 판단해야 한다고 가르쳐주셨다.
중요한 부분과 핵심사항 그리고 정리까지 딱딱딱 이해야하기 쉽게 강의해 주셔서
이번에 단임할 때 강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했었는데
매임도 강의에서 배운대로 준비하고 투자물건을 찾는다는 마음으로 임해야겠다.
좋은 강의해주신 용맘님 감사합니다~
분임-단임-매임을 관성적으로 임했던 저에게 정말 많은 생각과 반성을 하게 해주신 강의였습니다.
댓글
제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