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레버리지 독서후기

23.12.03


[레버리지/롭무어 지음]


"당신의 삶에 레버리지를 적용하지 않을수록 다른 사람들의 레버리지에 휘둘려 결국 더 가난한 상태에 머물게 될 것이다. 삶은 레버리지하거나, 레버리지 당하는 양자택일일 수밖에 없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 레버리지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계속 겁이난다. 레버리지에 대해서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고 있던 것은 아닐까 싶다. 일단은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시간을 관리하겠다는 건 어리석은 생각이다. 당신은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 결정, 행동, 감정을 관리해야 한다." : 시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것에서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그 생각을 내려놔야겠다. 나 자신을 관리하자!


"성장하기 위해서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다.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를 받아들일 수 있다면 변화를 위한 자격은 충분히 갖춘 것이다."

: 직장생활과 독서, 강의듣는게 요즘 힘들고 집중을 못하고 있는 내가 마음에 안들었다. 천천히 해나가자고 생각하면서도 조급하고 왜 힘든지...


"돈은 유익함의 근원이기도 하다. 단, 당신이 그 돈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적절하게 사용할지를 아는 것이 먼저다. 부자들의 가치관, 신념, 태도를 가능성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돈이 자연스럽게 흘러들어오게 한다."

: 돈에 대해 부정적으로 바라보기도 했었다. 돈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태도가 필요한 것 같다. 돈이 자연스럽게 들어오게 하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 돈에 대해 더 생각해봐야겠다.


"투자 기술을 숙련하고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을 배운 다음에 투기의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 투기로 인한 잠재적 손실을 보호하고 투자를 다각화할 수 있다. 이때 투기와 투자는 한 끗차이다."

: 투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컸는데 이 문장은 나에게 충격을 주었다. 투자 기술을 익히고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투자 공부에 더 노력해야겠다.


전에 읽었던 책이었는데 이번에 강의과제로 다시 읽게 되면서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 이번에 제대로 읽은 느낌? 돈에 대해 더 생각해 보게 되었고 내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다음 과제인 웰씽킹도 기대가 된다.


댓글


시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