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입지 평가 5가지 항목 ( 열반기초반 58기, 달빛여명 )

첫 주차 강의를 들은 것이 엊그제 같은데 오늘 벌써 3강을 완강했네요.

 

첫 주에 강의 듣고, 조톡하고, off-line 조모임 하고, 비전보드 만들다가 황당해 하고, 노후자금 계획서 만들면서 현타 오고, 2주차 강의 듣고, 분위기 임장하고, 월부 선배인, 솔인님하고 on-line 미팅 등 하고, 정신없이 지나면서, 든 생각은 주어진 1달 간은 열심히 하고, ‘은퇴할 나이도 되고, 종자돈도 없는데 뭐 계속해서 강의는 들어 무엇하나’ 맘을 먹었습니다.

 

그러다가 지인이 오늘 저한테 전화해서, 내가 갖고 있는 집으로 좀 더 좋은 곳에, 앞으로 오를 가능성이 있는 곳으로 갈아타기 할 수 있으니, 실전반에서 다음 달에도 강의 열심히 듣고, 투자 실력을 쌓으라는 겁니다. 지인도 좀 도와 줄테니, 타이밍 맞춰서 갈아타자고 하는 것 이었습니다.

 

월반 기초반 강의 듣고 이제 월부는 그만 할려고 했던 나태한 맘을 지인이 바꿔주고, 그래 거의 대부분의 월부 사람들이 투자에 성공했는데, 나는 나이가 많아 너바나 님이나, 너나위 님이나, 주우이 님처럼, 젊은 나이에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자로서, 훌륭한 자산가는 못 되지만, 나에 처한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보자는 생각으로 오늘 강의를 메모해 가면서 열심히 들었습니다.

 

오늘 주우이 님의 강의처럼, 투자를 하려면, 5가지 항목별로 분석을 하고,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한다면 최소한 잃지 않고, 가치 있는 투자는 할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내가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탁구, 동호인 대회도 매년 나갔던 나, 매주 선수 출신 코치한테, 레슨도 받았던 나인데, 이미 지불한 3월까지만 운동하고 4월 부터는 꾸준한 강의 수강, 투자 공부, 임장 등에 더 집중하고, 권장도서 읽고 하는 등, 생활 패턴을 투자를 해야 하는 습관으로 변화를 시켜야 한다고 결심을 했고, 실행에 옮기려고 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잘 살아 왔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것 만도 아니구나 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내가 나이가 많다고 핑계대지 말고, 투자 선배들이 가르쳐 준 대로 열심히 한 걸음씩 실행해 나아 가자고 결심해 봅니다.

 

저에게 이런 변화가 생길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않았는데, 변해가는 저를 보면서 신기하고, 스스로도 놀라고 있습니다. 나이가 있으니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노후 준비, 은퇴 준비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저를 변하게 해 주신, 월부 선배님들, 조장님, 조원분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열강을 해 주신 주우이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재이리user-level-chip
25. 03. 25. 00:13

3주차 강의 넘 고생 많으셨습니다 ^^

금룡이user-level-chip
25. 03. 25. 01:10

여명님이 제일 열심히 하고 계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