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85기 부동산과 79하조 보글쓰] 3강 후기 _완벽하지 않더라도 마침표를 찍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이번 3강은 앞서 배운 입지분석과 수익률 보고서 작성의 필요성, 작성방법 등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을 배우게 되었다.

 

저번주에 2강을 듣고 과제로 얼렁뚱땅(?) 만들었던 수익률 보고서를 생각하며,

이런식으로 생각하고 조사했어야했구나~ 다음에는 이렇게 해야겠다~ 하는 생각들을 했다.

 

1. 아파트 선정부터 고민! 대체 어디를 해야할까?

   특히 나는 아직 앞마당 0개인 왕왕초보 월부 입문자로서 아파트 선정부터 어려웠는데,

   주우이님 말씀을 들으니 어떤 것을 했어도 의미없는 보고서 작성은 없다는 말씀으로 느껴져 위안이 되었다.

   또한, 각 구별 랜드마크 아파트들을 수익률보고서로 정리해보면서 서울 입지를 파악해봐야겠다고 결심했다! 

 

2. 선입견을 버리고 내가 아는 곳부터 시작하기!

   입지분석과 비교평가를 모르는 사람들은 부동산을 투자(또는 내집마련)할 때 익숙하거나 지인이 추천하는 곳에서

   시작하는 경향이 있다는 말씀은 정말 대!공!감!이었다. 나도 월부를 접하지 않았다면 객관적으로 입지를 평가하기 

   보다 편협한 시각 속에서 나에게 익숙한 곳 중 제일 괜찮아보이는 곳에 내집마련을 하지 않았을까?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남들도 좋아하는 것, 내가 여력이 되는 아파트 속에서 교집합을 찾자!

 

3. 중요한 것은 완벽하지 않더라도 마침표를 찍고 다음으로 넘어가기!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 사회생활을 처음 했을때부터 지금까지도 이게 참 어려운 부분이다. 

   준비되지 않더라도 일단 행동하고, 완벽하지 않더라도 일단 정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내일 조원분들과 첫 미니 임장을 가기로 했는데, 가서 많이 배워와야지!

임장 후 지역이 가지는 의미도 한번 생각해봐야겠다.

 

 


댓글


보글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