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5기 31조 쪼꼬양갱] 반짝 투자자가 아닌 꾸준한 투자자로!

  • 25.03.23

 

안녕하세요, 쪼꼬양갱 입니다 :)

 

주우이님 강의는 처음 들어봤는데요, 

필요한 내용을 알차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셔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습니다.

 

1. 앞마당을 만들자.

: 비슷한 가격대의 아파트를 충분히 비교하고, 입지가 더 좋은 것을 선택해야한다고 하셨는데요, 그러려면 앞마당을 많이 만들수록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오늘 다녀 온 평촌만 해도 아직 머릿속에 아파트 이름이 중구난방으로  섞여있어 정리가 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충분한 임장을 통해 저의 앞마당으로 만들어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임장할 수 있는 날이 한 달에 많지 않은데.. 어쩌지?’라는 고민이 잠시 스쳤지만, 지난 주 럭셔리초이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확신을 주는 수익률 보고서를 만들자.

: 저환수원리에 맞게 매물을 고르려면, 먼저 선정 아파트의 입지를 평가해야 합니다. 강의에서는 크게 5가지(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를 말씀해주셨습니다. 2주차 과제에서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할 때, 위의 5가지를 가지고 아파트를 평가해봤는데요. 아직 앞마당도 없고, 아파를 분석해 본 경험이 없다보니 제대로 된 평가를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앞마당을 늘리고, 단순한 저의 느낌이나 생각이 아니라 강의를 통해 배운 기준들로 아파트 분석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대로 된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가치 있는 곳에 투자한다면, 하락장이 와도 확신을 가지고 견뎌낼 수 있겠죠?

 

3. 임장 막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내 주위 부터!

: 임장을 생각하면 왠지 서울이나 지방으로 가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저 뿐일까요? 그런데 주우이님께서는 집 근처나 회사 근처 등 내가 접근할 수 있는 곳 부터 시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너무 멀리 가려고 하지 말고, 내 주위에서 부터 먼저 시작하라는 뜻인 것 같았습니다. 서울 가려면 너무 오래 걸려.. 지방 갈 시간 없어.. 이런 생각으로 임장은 불가능이라고 마음 속으로 되뇌이고 있었는데, 우선 저의 주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부터 임장하며 임장 스킬을 터득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임장을 하지 않으면, 강의를 통해 머릿 속에 쌓인 지식도 금방 사라져버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지는 않아도, 제 시간표 안에 임장 갈 수 있는 날을 정해놓고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우이님께서 “벌고 싶은 만큼 하세요!”라고 하셨는데, 그 말을 듣는 순간 ‘내가 너무 성의 없이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을 케어해야 해서, 3월부터 새로 시작한 일에 집중해야 해서 등 너무 많은 핑계로 무장되어 정작 강의도 과제도 적당히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하다가는 내가 원하는 만큼 벌기는 커녕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 많은 1년차 투자자 중 1명이 아니라, 느리더라고 꾸준히 가는 10년차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댓글


쪼꼬양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