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지금은 3강이 진행되고 곧있음 4강이 오픈될 시점에 2주차 강의 후기를 작성한다.
이렇게 밀려서 하지 말아야지 했음에도 또다시 밀려서 작성하는 나에게.. 살짝 짜증이 난다.
바쁜건 바쁜건데 그 핑계로 다시 이렇게 밀리는게 너어어어무 싫다…😞
그리고 뒤늦게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봤는데, 강의 들을땐 끄덕끄덕하면서 들었던 내용을 막상 적용해보려니까 응용력이 완전 제로였다. (아주 큰 문제) 그래서 이번 과제를 하고 느낀건.. 여태 강의 2번씩들어본적없는데 이번엔 진짜 두번 들어봐야겠다 느꼈고.. 실준반???은 무슨 지금 강의나 제대로 먼저 소화하자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ㅎㅎ
2주차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건 역시 실제로 해보는거라던가? 수익률 보고서였는데 나는 내 앞마당같은 곳을 한게 아니고 과거의 무지했던 내가 했던 결정에 대해 알아보고싶어서 매수한 지역을 분석해봤다. 사실 분석이라고 하지도 못할정도로 형편없지만 ㅎㅎ 그래도 뭐라도 하려고 놀이터에 검색해보고, 커뮤니티 검색해보고 이것저것 노력해봤다. 이렇게 실제 수치로 보고나니 내가 한 결정이 막 엄청 큰 실수?라는 생각은 조금 수그러들었다. 그때 당시에도 투자를 바라보고 매수했던게 아니고 실거주 목적이었으니까. 다만 고점에서 매수한게 문제겠지만 ㅎㅎ 그래도 이렇게 직접해본다고 이런 생각을 할수있게된게 놀랍고 대충듣는게아니고 진짜 제대로 해봐야겠단 생각을 하게된 2주차 강의였다.
댓글
로얌님 바쁜 중에도 잘 하고 있어요. 지난 투자가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지금부터 공부해서 충분히 만회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사는 모습 정말 멋져요! 로얌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