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왕초보인 내가 가진 궁금한 부분들이 열반기초반을 진행하면서 차츰 정리되고, 그래도 정리되지 않은 것들은 실전준비반 커리큘럼 목차를 보니 또 정리가 될 듯 합니다. 그 동안 숱한 시행착오를 거치며 업데이트해 온 결과이겠지요?
첫 주차 조모임때 대체 임장은 왜 하는 거에요? 라고 물었던 제가 3시간이 넘게 분위기 임장도 하고 3주차 수업도 들으면서 얻은 답은 일단 가보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지역 분위기, 현장에서 발견하는 흥미 포인트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호기심이 생기니 그 지역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것들이 생기더라구요. 공부에도 동기 부여가 필요한데 확실히 더 조사하게 되고, 첫 분위기 임장에서 놓친 더 세심하게 볼 포인트들도 정리가 되더라구요.
수업에서 5번 정도까지는 인근 지역을 선택해서 연습해 보라고 완벽하게 하려 하지 말고 그 다음으로 또 넘어가서 비교해 볼 수 있는 데이터를 쌓아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쌓인 임장 경험과 임장보고서들이 나의 인사이트를 만들고 남들과는 다른 투자 포인트를 발견하도록 만든다구요.
정보는 많죠. 하지만 그 정보들을 해석해 낼 수 있는 인사이트가 없다면 그저 숫자와 글자에 불과하겠죠?
부동산 투자의 실력은 임장과 임장보고서, 비교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앞마당들이 만들어 나간다고. 꼭 정해진 날 나와의 약속을 지키며 실력을 늘려나가라고 당부하시더라구요. 맞아요.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우리는 소중히 실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정직한 공부의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
올투실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