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치 분석 = 수익률 보고서 완성하기

배터랑 투자자와 초보 투자자의 차이는 어디에서 비롯될까? 야구와 빗대어 보자면 배터랑 투자자는 3할 이상의 높은 타율을 가진 선수를 의미할 것입니다. 날아오는 공의 스피드와 코스를 감안하고 상대편 수비수의 위치, 아웃 카운트와 주자들의 상황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배트 스피드와 강점과 약점을 잘 알고 있는 선수라는 의미일 것입니다.

 

우리는 매스컴을 통해 프로 야구 선수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타이트한 쫄바지를 입고 잘 깍은 작대기를 들고 서서는  날아오는 공을 맞추려고 방망이를 휙 휘두르는 간단한 동작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마운드에 서서 100km/h 남짓한 공이 몸쪽으로 날아들면 간담이 서늘해져 그 자리에 얼어 붙는 자신을 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자에게 투자 수익률이 야구에서 3할 타율을 의미합니다. 3주차 강의에서 배운 수익률 보고서 작성하기는 

투자 수익률 실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파트를 선정하고(타석에 들어서서) 위치를 확인하고(투수를 확인하고) 입지를 분석하고(구질과 상황을 파악하고) 수익률 분석(원하는 공인지 확인)합니다. 현장 사진을 기록하고(당일 상황과 컨디션을 감안하여) 최종 투자 결정을(배트를 휘두를지/참을지를 결정) 내립니다.

 

초보가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수익률 보고서가 하나 둘씩 쌓일 때마다 야구선수 손에 굳은 살이 배이듯 저희 투자 실력도 향상될 것을 믿습니다. 

 

3주차 강의는 부동산 투린이가 선수가 되기 위한 훈련법을 상세히 알려준  유익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일단뛰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