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투 15기 21금 오고있조" 도레스입니다!
오늘은 지방투자 기초반 네 번째 강의인 제주바다님 강의 후기 시작합니다!!
지방 도시라 하더라도 그에 맞는 투자법은 달라야합니다.
어떤 지역은 지방 도시임에도 권역 내 수요가 많기에 구축까지도 투자가 가능한 반면, 신축만 봐야하는 도시도 있습니다.
제주바다님은 강의를 통해 그동인 1~3주차 강의에서 나온 핵심지역을 정리해주셨는데, 한 번에 정리해보니 확실히 그동안 머리속에 따로 놀던 지식들이 한데 합쳐져 퍼즐이 맞춰진 기분이었습니다.
종합적으로 학군지 등 입지독점성 요소, 향후 3년간 공급 상황 등을 고려해서 투자 스펙트럼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앞마당을 만들 도시들의 공급, 입지독점성 파악을 통해 투자가능 물건 추리기
인구 수, 수도권과의 거리 등에서 유사한 성격을 지닌 F/G지역 간 비교를 통해 입지독점성이 있는 지역이 어딘지 알 수 있었습니다.
F지역은 일자리, 신축택지, 학군 등이 특정 생활권에 몰려있어 1등 지역이 명확한 반면,
G지역은 일자리는 몰려있으나, 택지 및 학군 등 선호도 높은 지역이 각 구별로 골고루 배분이 되어있어 입지독점성이 옅은 지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F지역은 비교적 입지를, G지역은 신축택지 위주로 투자하는게 필요합니다.
또한 F지역은 인접한 H지역의 수요를 가져오는 곳으로 F/H 권역을 형성하는 반면,
G지역은 I지역에 인구를 뺏기는 입장이기 때문에 인구 규모 측면에서 플러스 요소가 되지 않습니다.
앞마당 도시들에서 압도적인 1등 생활권이 있는지, 주변 도시와 권역을 형성하는 곳인지 생각해보기
한달 동안 들었던 강의들을 정리할 수 있었던 좋은 강의였습니다.
A~G 도시간 입지를 알았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를 활용하여 다른 도시에도 적용하는 월부인이 되겠습니다!
댓글
도레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