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챕터1 강의 후기 [샨샤리]

예전에도 강사분들 모두 대단하단 생각을 했지만 질문에 답변을 해내는 자모님을 보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다시한번 자모님의 내공을 느꼈던거 같다.

그리고 생각이 약간은 정리가 되었다.


일단 서울과 수도권의 가치투자를 하겠다는 생각이 더 명확해졌다.

위에 질문들이 내가 궁금해 하는 질문이라 매우 도움이 되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투자금으로 소액투자를 할지, 아니면 자산재배치를 해서라도 내가 원하는 곳에 가치투자를 할지.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그 자산을 평가할 눈을 가지는 것이다.

앞마당을 꾸준히 만들고, 이것이 싼지 비싼지, 투자할만한 단지라는 확신이 드는지, 바로 오르지 않아도 무리없이 버틸 수 있는지를 판단 할 줄 아는 것이 첫번째이다.

난, 아직은 멀었다. 그러니 너무 조급해 하지 말고 공부를 꾸준히 하자.


두번째는, 나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지방 임장이 힘들어서 가치투자를 선택했고, 그랬으면 거기에 최선을 다해야한다. 뭐든 쉬운 일은 없다.

힘들더라도 꾸준히 쉬지 않고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자.


세번째는, 궁극적인 목적은 공부가 아니라 투자이다. 투자로 갈 수 있는 선을 그리며 나아가자.

짧은 강의였지만 내 상황을 케이스 별로 나눠서 지금에서 최선으로 할 수 있는 투자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파악해보았다.

그리고 또 하나의 길이 보였다. 어차피 한번은 세게 내 디뎌야 할 일이라면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향해 달려가야겠다.



월부에 들어온지 6개월지 되었고, 앞마당을 매달 만들어가면서 확실히 6개월전과 나는 달라졌다.

실력이 늘었다기 보단, 내 위치가 어디인지 아는 눈이 생긴거 같다. 아직 혼란스럽다는 것은 공부를 더더더더 해야 한다는 말이다.

그래도 흐릿했던 앞날을 조금은 더 뚜렷하게 그려낼 줄 알게 된거 같다.

그 길이 조금 더 명확해지는데 서울투자기초반이 도움이 되길...



댓글


샨샤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