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 독서후기

  • 25.03.28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

2. 저자 및 출판사: 김유라,한국경제신문

3. 읽은 날짜: 2025.3.10.~2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5. 위 점수를 준 이유 간략하게 

좋았따.

 

STEP2. 책에서 본 것

이건 재독했을떄 작성해야겠따..ㅋ 읽은지 좀 되다보니…ㅎㅎ;;

 

자꾸 미루지 말자 ㅠㅠ

어차피 미룬다고 더 좋은 생각이 나오는것도 아님.

진짜 기록하지 않으면 금방금방 휘발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책을 정말 금방 그리고 재밌게 읽었다. 

바로 후기를 쓰지않아서.. 엄청 책에 표기를 많이했었다고 생각했느데, 막상 후기를 쓰려고 내가 기록하려고 해놓은 문구를 보니 생각보단 많지않네 ㅎ

 

부동산 관련 매매 얘기도 좋았지만 더 와닿았던것은 흔히 왜 여자가 부동산투자에 더 특화되어있다고 하는지에 대해 잘 보여주는 책이었다. 관계(남편, 부사님, 세입자 등)나 디테일(리모델링)에 대한게 더 와닿았던거같다.

 

이 책이 발행된게 2016년이니 벌써 10년이 되었다.

책을 계기로 이분의 유튜브도 알게되었는데 ㅎㅎ 경제관련 유튜브를 하면서 역시 계속 시장에 머물고 계시면서. 이제 경제적 자유로..ㅎㅎ 하고싶은걸 하고사시는거같다 ㅋㅋㅋㅋ(춤추는영상 넘귀여우셨음ㅋㅋㅋㅋㅋ) 

 

물론 정책의 변화로 지금과 맞지 않는 이야기도 일부 있다. 그러나 변하지 않은 진리는 있는거같다.

개발 호재보다 수요와 공급이 중요하다, 부동산 투자는 시간에 투자하는 것, 오르는데만 오른다. 등!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부동산은 인문학이라는거를 또한번 꺠달았다.

 

무조건 내편이 되달라고 하는게 아니고 관계는 주고 받아야하는법. 

"남의편? 이제 나의 편"

남편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기 - 떡밥 던져 관심 유발하기 - 솔직하고 정확하게 브리핑하기

 

지금 나는 초기단계니까, 일단 믿을만한 모습을 보여줘야하는 차례이다.

(절약하기, 책읽기, 유튜브 안보기 등 행동을 보여줘야한다.)

무작정 내가 이거 할테니까 나만따라와? 

그럼 나는 반대로 그 상황에서 따라가고싶을까? 오우 노노.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259) 당신에게는 그곳을 향해 움직일 수 있는 역량이 있다. 그리고 당신이 목표로 하는 것이 상상할 수 있을 만큼 거대할 때, 당신은 아주 큰 삶을 살게 될 것이다.

 

 

27쪽

매일 너덧 시간씩 평생 텔레비전을 봤지만 내 인생은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하루에 광고를 수백 개씩 본다고 카피라이터가 될 수있는 것도 아니고, 아침에 드라마에 일일 드라마, 수목드라마, 주말드라마까지 챙겨본다고 드라마 대본을 쓸 수 있는것도 아니다. 

하지만 경제공부는 매일 꾸준히 하다보면 분명히 인생이 달라진다. 오늘보다 내일 이해할 수 있는 용어가 훨씬 더 많아지고, 1년 전에 어렵다고 덮어두었던 경제서를 오늘은 쉽게 읽을 수 있다. 그것은 내가 장담한다. 나도 그럤으니까. 그리고 인생이 바뀐다. 이것도 장담한다. 내가 그랬으니까.

 

31쪽

인간관계 유지라는 명목으로 사람들을 자주 만나려고 애쓸 필요 없다. 그보다는 훗날 부자가 되어 비싼 밥을 사는 당당한 나의 미래를 떠올리거나 그 시간에 책 한줄이라도 더 읽는 편이 낫다.

 

41쪽

부동산이 오른것이 아니라, 돈의 가치가 하락했다는 얘기다. 버스요금이나 짜장면값이 오른것이 아니라 돈의 가치가 떨어졌다는 뜻이다. 몇년전과 비교하면 월급이 오른것같지만, 실제로는 오른것이 아니다. 물가가 더 빠른 속도로 올랐기 떄문이다. 그래서 삶의 질이나아지지 않는것이다.

 

57쪽

현명한 부모가 되는 법은 아이의 마음을 얼마나 정확히 이해하고 대응하냐에 달려있다. 현명한 투자자가 되는 법 역시 사람들의 심리를 얼마나 잘 알고 대처하느냐에 달려있다.

 

79쪽

주식은 쉽게 사고팔수있다. 오전에 샀다가 오후에 팔 수도있다. 그러나 부동산은 그렇게 할수가없다. 나는 이편이 훨씬 낫다. 한번사면 전세계약기간이 만료되는 2년까지는 가격을 확인할 필요가없고 사고팔때 외에는 특별히 신경쓸일이 없어서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엘리노바
25. 04. 02. 20:07

10점 만점에 10점이군요! 많은 분들이 읽으셨던데 저도 다음 책은 이 책으로 선택해보려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