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주차 수강 후기 : 물음표가 아닌 마침표

  • 25.03.28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노후 준비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만 갔고,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로 인해 걱정은 늘어났지만, 차분히 시도할 용기가 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 지인을 통해 월부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직접 해볼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더 이상 이유도 핑계도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놀이터에서 하는 모습을 보면 그 수준과 질이 나와 너무 차이가 나서 여전히 걱정이 앞서긴 하지만, 4강 강의 마지막에서 자음과 모음님의 "‘내가 할 수 있을까?’가 아닌 ‘해낸다’는 마음으로"라는 말에 용기를 얻어 결심을 굳혔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부동산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어리거나 비슷한 연령대의 사람들은 주변에서 주워듣거나 직접 경험한 것이 있을 텐데, 그에 비해 저는 완전히 백지 상태였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많은 부분이 낯설었지만, 강사님들이 초보자에게 맞춰 한 단계씩 차근차근 설명해주신 덕분에 점차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 나서도 여전히 100%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 다음 스텝에 대한 엄두를 내지 못했지만, 강의 내내 강조하셨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기', '완벽주의보다는 완료주의'와 같은 말씀을 떠올리며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뿐만 아니라, 이와 함께 이루어진 마인드셋이 제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독서: 한 달에 2권 책 읽기

    강의: 실전준비반 수강, 지방투자기초반 수강

    임장: 앞마당 3개 만들기(주거지 외 실질 투자지역)

    실전투자: 1호기 투자를 위한 준비기간

    인맥: 조 활동에 적극적 참여, 칼럼 및 게시글 읽기(댓글달기)

    기타: 시간활용 점검 및 개선, 운동 및 건강관리



     


댓글


사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