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란 나의 일을 하면서 자영업을 하는 것이다.

 

바쁜 현생에 밀려 3주차 강의를 이제야 완강했다. (벌써 4강 완강하신분들이 수두룩한데..)

주우이님의 강의는 처음이었는데 수익률 보고서 작성하는 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시는게 너무 쏙쏙 박히는데 반면, 내가 알고 있는 배경지식이 너무 부족하다보니 흡수되는 양이 적다 생각하여 어떡하지 고민하다 재테크 기초반때 권유디님께서 부동산에 대해 기초부터 설명해주셨던게 생각나서 권유디님의 강의를 다시한번 들어야겠다! 마음먹고 7개였나8개였나 연속으로 들었다 ㅎㅎ 이때 나 자신한테 뿌듯했던건 운전안해도되는 평일당일외근이 잡혀서(무려 해남ㅎ) 이동시간에 잠도안자고 연속으로 들었다. 나중에 내 기록용으로 볼 후기기때문에 적는거지만 이날 오전 5시30분에 출발해서 12시부터 현장에서 일하고 저녁 6시쯤 출발하여 집 도착한 시간이 밤 12시였다.. 그치만 잠도 안자고 오는 길 내내 이렇게 몰두해서 강의를 들었던적이, 내가 무언가에 이렇게 집중해본적이 언제있었지? 싶을정도로 집중했고 권유디님의 강의를 다 듣고나서 주우이님의 수익률 보고서 파트를 다시 듣기 시작하니 백프로는 아니더라도 조금 더 귀가 트이는게 느껴졌다. 그리고 마지막 강의때 기억에 남는 말씀이.. 처음 투자를 하게되면 자영업과 같으니 지금 나는 일을 하면서 자영업도 한다 생각해라라고 말씀하신게 기억에 남았다. 월부를 너나위 님으로 시작했지만, 월부에는 참 많은 강사분들이 진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시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고 사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내가 잘 따라가고있는게 맞나? 라는 생각에 한텀 쉬고 열반스쿨 기초반을 200%까지 완강을 목표로 할까 싶었는데, 오히려 강의 들으면들을수록 더 욕심이나서 실전준비반도 등록한 상태다. 지금도 졸린 와중에 3강 마지막 강의만 듣고 자야지 했는데 ㅎㅎㅎㅎ 강의듣고 바로 후기쓰라는 주우이님의 말씀에 따라 지금 느낀점 그대로 쓰는거니… 두서없어도 나중에 내가 지금의 내 진심만은 알아주길 바라면서~~ 이만! 안녕!


댓글


과채user-level-chip
25. 03. 29. 14:17

로얌님~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현장일 하면서 강의까지 듣다니 정말 대단해요. 아직 젊은 나이인데 이렇게 열심히 사는 사람 많지 않아요. 현생에 바빠 속도가 조금 느리더라도 이런 태도와 습관은 성공으로 직결될 수밖에 없을 거예요. 멋진 로얌님,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