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지난 겨울에 첫 열기반에서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은 이후 거의 1년이 다되어 다시 뵙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지난주에 이래저래 일이 많았던 주라 강의가 밀려있어 조급함이 많이 들었는데 역시나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니 그 전에 조급했던 감정들과 불안했던 마음이 차분해지고 다시 의욕이 많이 생겼습니다.
물론 너바나님께서는 동기부여는 잠깐 비타민과 같은거라고 말씀하셨지만 맞습니다. 이런 마음은 잠깐이란걸 저도 알지만 이렇게 마음이 많이 위태로울때마다 저를 버티게 하는게 동기부여인 것 같습니다. 동기부여가 있어야 꾸준히 실력을 늘리는것도 할수 있을테니까요!
이번 강의에서는 하락장에서도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는데요, 모두가 불안에 떠는 이 시기가 나에겐 기회가 된다는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이번 열중반을 마무리하고 3월 출산까지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 시장에서 떠나지 않고 그동안 소홀했던 임보를 정리하고 전화임장, 혹은 동네 매물임장을 하며 시간을 보내면 지금보다 실력이 나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너바나님께서 '하는 척' 이야기를 하셨을때는 사실 뜨끔했습니다. 제가 그런거 같아서요. 투자공부 하는 척, 임장가는 척,, 조금 더 필사적으로 몰입하고 집중하여 실력을 늘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이유가 '척'때문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앞으로는 하는 척이 아닌 진짜 실력을 높이기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멋진 강의해주신 너바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