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내마기 강의를 듣고 나서, 내가 알고 있는 부동산과는 전혀 다른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나서, 궁금증에 너나위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을 읽었습니다.
그 책을 통해 부자가 되기 위해선 내가 지금까지 했던 행동들과는 다르게 가야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렇다면 이분들이 말하는 투자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건지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때, 때마침 (마치 운명처럼) 열반기초반 강의가 개설 예정이었습니다.
(*만약 열기반이 4월 혹은 5월에 있었다고 하면…그냥저냥 시간이 지나 안 듣게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
그래서, 바로 강의 신청하고 열기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인생의 목표점이 생긴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이정표가 없이 살아오던 저는, 하루하루 그냥 흘러가듯 시간을 보내왔었습니다.
하지만, 열기반에서 처음으로 비전보드를 만들고 중장기 계획, 5개년 계획 등을 세워보면서
제가 내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어떻게 1년을, 또 어떻게 하루하루를 살아나가야할지 명확하게 보이게 되었습니다.
열기반을 처음 1강을 들었던 저와, 지금 이 4강 마지막 후기를 쓰는 저와 너무 다르게 변해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지금은 너무도 명확한 목표가 있으니, 하루하루를 허투루 보내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허무하기까지 했던 하루가 에너지로 채워지게 되었습니다.
훗날 돌아봤을때, 우연히 또 운명처럼 마주친 이 열기반의 1달이 제 인생의 큰 변곡점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을겁니다.
앞으로 또 나아가다 보면 분명 여러 어려움을 겪을거고, 지치기도 할거고,
지금의 열정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식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진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명확히 가야할 길이 보였고,
앞으로 최소 5년은 그걸 위해 해야할 길이 구체적으로 정해져있으니까요.
또, 그럴때면 다시 한번 저의 비전보드와 인생 목표를 꺼내보고 되새김질 하며 열정의 불씨를 꺼트리지 않을 겁니다.
앞으로 6개월 간 독-강-임-투-인을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독서: 매주 2권씩 목표
강의: 실준-서울투자기초-열중-지방투자기초-실전
임장: 매달 앞마당 1개씩 총 6개 확보
투자: 올해 11월까지 1호기 확보
인: 월부 활동 열심히!
1달 동안, 정말 열정적으로 좋은 강의 해주신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모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또한, 놀이터에서 언제든지 어떤 질문에도 도움 주시는 커뮤니티 매니저 썸머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댓글
부끌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