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85기 부자행성으로 로켓 발사(84)조 아성]"" 자모님 4주차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안녕하세요 아성입니다

열기 4주차 강의 후기를 쓰면서 이번달도 벌써 다 지나갔구나를 느끼게 됩니다

자모님 강의를 들을 때마다 명쾌하고 재밌어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강사님중에 한 분이신데, 

이번 강의에서도 핵심 내용들을 재밌고 명확하게 풀어주셔서 너무 알찬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선 내가 지금 어떤 시장에 있으며, 실전 투자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그리고 투자할 때 고려해야 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전세 놓기 파트가 가장 와닿았습니다. 그 중에서 한 부분을 써보자면

 

상식선에서 안 맞다고 생각들면 무조건 말해야 한다.

 

현재 매수 진행중에 하자가 의심되어 부동산 사장님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사장님께서 경력이 있는 자기를 믿으라고 강하게 말씀하셔서 마찰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나의 권리를 요구하지 못한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건을 구하기까지 간절하게 임장, 임보쓰고, 협상까지 해놓고 정작 마지막 과정에서 사소한 문제라고 좋은게 좋은거다 넘어가 버리는 모순적인 행동을 하고 있었구나… 

 

내 돈이 들어가는 만큼 요구할건 요구해야 나중에 후회가 남지 않겠구나 생각이 들었고 좀 더 제대로 준비해서 마무리까지 잘 끝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BM POINT

  1. 상식선에서 이상하다 생각들면 말하자 무조건 예스하면 손해보는건 나다.
  2. 월세낀 매물도 적극적으로 보자
    1. 갭이 크다고 넘길게 아니라 일부금액 줘서 내보내는 방법도 있으니 가격에 집중하자!
  3. 전세 비수기 성수기를 알고 전세 계약을 하자
  4. 매수시 서류들 꼼꼼히 챙기기!
    1. 나중에 비용처리 할 때 필요하니 신경쓰자

 

 


댓글


라니와나user-level-chip
25. 04. 02. 23:39

아성조장님 감사했습니다. 첫 조장님이랑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네요. 후기도 경험이 있으셔서 그런지 저보다 더 많은 것을 느끼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전반 홧팅입니다!!

아성user-level-chip
25. 04. 04. 23:15

라니님 한 달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성실하게 참여해주시는 모습에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꼭 오래오래 활동하셔서 나중에 만나뵀음 좋겠습니다! 실준반 화이팅입니다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