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작년 초 유튜브를 보다가 월급쟁이부자들을 알게 되고 너나위님의 강의를 신청해서 들었지만 이러저러한 일들과 종잣돈이 없음에 금세 부동산에 관심이 사그러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때때로 월부에서 보내오는 강의 소식과 쿠폰들로 월부의 끈이 완전히 끊어진게 아니었습니다. 한 날 1000원 라이브 방송 신청 알림에 “한번 들어볼까?” 하고 들어갔다가 뭐에 홀린듯 어느새 열기까지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저를 잡아당겼나봅니다.
2.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어디선가 들었던 노래 가사가 생각납니다. “첫 만남은 너무 어려워~"
제게는 “강의 후기는 너무 어려워!! ” 입니다. 수많은 생각들이 떠다니다가도 막상 기록하려면 아무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읽을때면 어찌이리 술술 잘 써내려갔을까 싶습니다… 제게는 이것도 훈련의 일종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글을 쓰고 있다는게 발전이겠죠? ㅎㅎ
강의를 통해 원칙을 가지고 잃지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게 되었지만 무엇이 저평가된 것인지 부동산의 가치를 볼 수 있는 눈도 부족하고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과 느려지는 발걸음에 자꾸 뒷걸음 치려는 저에게 세상탓, 환경탓을 하며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를 원하는 월급쟁이 마인드를 버리고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바뀌는게 없고 내가 결과를 얻으려면 대가를 치뤄야 하는 부자마인드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자모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열기에서 부동산 투자의 기준과 방법도 배웠지만 삶을 어찌 살아야할지 인생 강의를 들은 느낌입니다. “할 수 있다. 해보자”
3.앞으로 6개월 계획(목표세우기)
* 독서 : 월 1권
* 강의 : 실전준비반, 지방투자기초반, 열반스쿨중급반
* 임장 : 앞마당 3개
* 월부활동 : 매일 목실감 쓰기, 주 1회 10억 달성기/칼럼 읽기, 매일 댓글 달기
댓글
필하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