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NEW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 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 시작하는 법
월부멘토, 자음과모음, 권유디, 양파링, 주우이

안녕하세요.
투자, 가족, 나눔 세가지 길만 걷고있는 삼도(三) 입니다.
이번 강의는 실전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는데요. 강의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후기로 남기겠습니다.
ㅣ PART 1. 사두면 돈 되는 서울 지역 분석
동작구:
영등포구:
파트1 에서는 강사님이 지역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핵심 요소를 제일 중심에 두고 단지별로 확장하며 비교평가하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저의 이번 임장지는 수지로 교통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임에도 임장지에서 괜찮은 단지 혹은 매물을 보면서 역세권보다 더 좋다라고 잘못 평가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물론, 그 단지가 투자가 불가능한 단지는 아니었지만 비슷한 투자금이라면 당연히 역세권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선을 가져야 함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신분당선과 죽전역 2개의 단지가 있다면 역에서 15분 정도 비슷한 거리일 때도 단지의 쾌적성을 우선 보는 것이 아닌 신분당선이라는 좋은 역세권을 우선순위로 보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정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지역 분석 강의를 통해 땅의 위치와 가치를 중심으로 다른 요소들을 판단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ㅣ PART 2. 실전 투자 비교평가 프로세스
이번 파트에서 배운점은 투자의 우선순위를 정해놓는 방법이었습니다. 그 전에는 생활권별로 괜찮은 단지 1~2개 정도만 뽑아놓고 투자하고 싶은 단지만 집중적으로 바라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투자 순서를 정해 놓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위의 기준으로 단지별 투자 우선순위를 정해두면 좋은 점은 위에서부터 소거법으로 날리면서 내려가는 방법입니다. 기존에는 한 단지에 목숨걸고 그 단지의 가격 변동만 기다렸다면 이 방법은 대체 수단이 여러 개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방법으로 투자 보따리를 만들어 놓고 한 단지만 집중적으로 파는 것이 아닌 탑 다운 방식으로 소거를 하며 빠르게 투자 결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도록 해야겠습니다. 상승 장 때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ㅣ PART 3. 서울투자 의사결정 방법 & 사례
투자사례:
서울 20평 vs 30평 비교
서울 5급지 30평 vs 수도권 4군 20평
비교하는 기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평수가 달라서 비교하는 방법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결론에서 20평, 30평을 각각 뽑아두고 어떤 것이 더 우선순위인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위에처럼 비교를 할 때 땅의 가치를 비교하는 곳과, 단지 선호도를 비교해야 하는 곳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장지에서 우선순위로 뽑은 물건을 서울 앞마당과 비교해서 우선순위를 정리하는 장표를 만들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ㅣ PART 4. 살 때부터 싸게 사는 실전 매물 임장
이번 파트에서 재미있었던 내용은 매물 털기 방법을 실제로 알려주신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2년여 공부를 하면서 매물 예약하고 보는 것에 대한 큰 어려움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투자하지 않을 물건에 대해 더 진도를 나가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강사님은 전/월세를 구할 때도 부동산을 100곳을 방문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지금까지 매수하지 않는 것을 너무 무리하게 하지 말자라는 마음으로 소극적인 태도가 있었음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당장 거래하지 않는 걸 가격협상 들어가는 건 조심스럽지만 그 달 TOP3 뽑은 물건에 대해서 더 좋은 물건을 찾아내는 과정은 필요하다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한 달의 과정이 끝나면 마치 지나간 여행지처럼 소홀하게 여겼는데 이제는 더 좋은 물건을 찾아내는 투자자의 시선으로 부동산의 문을 두드리는 용기를 발휘해야겠습니다. 결국, 투자를 못하는 것은 종잣돈이 아니라 실력이라는 걸 가슴깊이 새겨 봅니다.
이번 서투기 강의는 저에게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작년 월부학교 여름학기 이후로 실전반 위주로 강의를 들었는데 이렇게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깨달은 게 2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기초 강의에서도 다 알려준다.
두번째는 내게 아직도 기초가 부족하다.
이번 강의를 통해 이런 다짐을 하게되었습니다.
앞으로 강의를 100% 흡수하려면 장황한 후기가 아닌
실전투자로 결과를 만들어 내자!
한 달이라는 시간동안 강의를 통해 기초를 다시 한번 다질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강의의 끈을 놓지 않으며 3년 안에 순자산 10억 달성을 위해 힘을 내보겠습니다.
BM. 2025년 6월까지 투자하기
댓글
후기를 통해 강의 복기가 저절로 되네요.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받으신 듯 합니다. 항상 성장하시려는 모습 많이 배웁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