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행복월부입니다. 어느새 열반기초반도 마지막 강의가 끝났습니다.
4주차 강의는 자모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강의 자체는 역시나 너무나 열정적이셨고 투자에 대해 등떠밀려서라도 해야할 것 같은 feel이 강하게 들었던 강의였습니다.
이번 열반기초반은 2년 넘게 강의를 들어오던 저에게 사실상 첫 강의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왜냐면 월부를 시작하고 처음 들을때 강의 only에 비전보드도 제대로 안하고 대충했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지금까지 뭔가 목표가 없이 걸어오게 되었나?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잠시 다른 이야기로 빠지긴 했지만 자모님의 강의에서는 크게 투자의 타이밍(부동산 시장의 사이클), 임장부터 매도까지의 큰 틀에서의 과정, 마지막 멘탈케어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부동산 사이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게 되었고 각 사이클별 특징을 명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알고 있던 내용이었지만 다시 들으면서 정리하니 그동안 정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각 시장별로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다시 한번 투자자와 일반인은 다르게 행동해야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원래 열반기초반에서 나왔던 내용인지 모르겠으나 임장~매도까지 크게 한번 훑어주셨는데 이렇게 간단하게만 알려주셨는데도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것들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 덕분에 필요경비에 대해 하나 챙길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처음 듣는 분들에게는 더 큰 관심과 궁금증이, 많은 경험이 있는 분들께는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왜 에이스반, 튜터님들도 1년에 한 번씩 이 강의를 듣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앞만보고 가기보다는 투자를 하는 근본적인 이유와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정신적 버팀목이 되는 강의임을 깨달았습니다. 아낌없이 모든 것을 털어서 보여주신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음과모음님 너무나 감사합니다.
선배와의 대화시간도 너무나 뜻깊게 함께해주신 라이프리님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한 달동안 함께해주신 159조 꽁꽁이님, 써니드림님, 피치님, 염님, 밝은꿈님, 윈디랄랄님, 자자아자, 쪼꼬온닝님 감사합니다.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나눴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점이 못내 아쉽습니다.
월부유니버스에서 계속해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행복월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